사이트 검색 입력
빨주노초 내 장난감 글 : 엄미랑 그림 : 최혜인 출판사 : 시공주니어 / 22쪽 발행일 : 2009-10-28

빨주노초파남보, 어느 색이 가장 이쁠까요. "곰이랑 배워요"시리즈의 2번째 책입니다. 이번에는 곰이가 뭘 하고 놀까요. 불자동차가 달려와요! 당근을 냠냠 먹지요. 노란색 비눗방울을 불어요. 초록색 종이비행기를 타고 나는 건 어때요? 파란색 잠수함을 타고 풍덩! 남색으로는 새를 그려요. 그럼 보라색은? 아이에게 알록달록한 색을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일상에 존재하는 사물과 그 사물의 색을 연결시켜 아이들의 세계를 넓혀줄 수 있습니다.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위에서 곰이는 시간이 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놀았답니다.

출판사 리뷰

* 시리즈 특징 - 곰이랑 놀며 쉽고 재미있게 모양, 색, 수를 배워요 『곰이랑 배워요』는 2~4세 아이들이 인지의 기본 개념인 모양, 색깔, 숫자를 익히도록 기획된 책이다. 권마다 신 나는 놀이를 하는 곰이를 따라 가다 보면, 이야기 속에 녹아 든 기본 개념들을 절로 배울 수 있다. 1권에서는 곰이와 함께 갖가지 모양의 도장을 찍으며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배우고, 2권에서는 알록달록 여러 가지 장난감을 가지고 놀며 색을 배우고, 3권에서는 시장 놀이를 하는 곰이를 따라 숫자를 배울 수 있다. - 친숙한 사물들로 확실하게 익혀요 『곰이랑 배워요』에 등장하는 사물들은 모두 2~4세 아이들이 집 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사과, 김밥, 고깔모자, 상자, 공, 종이비행기, 칫솔, 우유 등 이 또래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하다. 친숙한 사물과 모양, 장난감과 색, 그리고 장바구니와 숫자를 연계하였기 때문에 아이들은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개념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 귀여운 ‘곰이’ 캐릭터를 만나 보세요 책장을 펼치면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 ‘곰이’가 눈에 띈다. 흰 곰인 ‘곰이’는 동글동글한 형태와 방긋 웃는 표정, 발랄한 행동 등 이 또래 아이들의 모습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다. 아이들은 자신과 닮은 곰이의 모습에서 금세 친근함을 느낄 것이다. 그림 작가 최혜인이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탄생시킨 캐릭터임을 알 수 있다. - 반복 구조 속 리듬감 넘치는 글 『곰이랑 배워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복 구조와 읽을수록 리듬감이 살아 있는 글로 되어 있다. 반복 구조는 인지 개념을 더욱 확실히 보여 주는 것은 물론 재미를 더한다. 또 의성어, 의태어가 살아 있어 아이들에게 읽어 주기에도, 또 아이가 따라하기에도 딱 좋다. 다수의 영유아책을 기획, 집필해 온 베테랑 작가 엄미랑의 공력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글작가
엄미랑
그림작가
최혜인
옮긴이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