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용이 사는 섬, 코모도 글 : 피터 시스 그림 : 피터 시스(Peter Sís) 번역 : 장미란 출판사 : 시공주니어 / 36쪽 발행일 : 2009-05-04

용을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의 이야기입니다. 아이는 용이 그려진 티셔츠만 입고, 방 가득 용과 관련된 물건을 모아놓았답니다. 엄마 아빠는 아이를 위해 인도네시아로 여행을 가자고 해요. 인도네시아에는 "코모도용"이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모도용은 엄밀히 말해 용은 아니지만, 유일하게 살아 있는 육식 공룡의 후예로 알려져 있지요.

작가 피터 시스 특유의 간결한 글과 꼼꼼하면서도 깔끔한 그림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히 자극합니다. 특히 아이와 코모도용이 만나는 장면은 현실과 판타지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용의 모습을 하고 있는 열대성 풀과 나뭇잎들, 주인공을 찾으려면 한참을 들여다봐야 하는 학교 단체 사진 등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는 유머러스한 그림들이 책에 가득합니다.

글작가
그림작가
피터 시스(Peter Sís)
옮긴이
장미란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