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오늘은 내가 주인공 : 생일잔치 하는 날 글 : 크리스토프 르 만 그림 : 마리알린 바뱅 번역 : 이주희 출판사 : 시공주니어 / 36쪽 발행일 : 2008-08-15

우리 아이와 꼭 닮은 사랑스러운 톰의 이야기

톰은 오늘 기분이 정말 좋아요. 생일잔치를 하는 날이거든요! 친구들을 집에 초대하고 멋진 선물도 듬뿍 받았어요. 와! 짝짝짝! 톰의 생일을 정말 축하해요!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일들을 담은 따뜻한 생활 동화로, 날마다 크는 우리 아이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해 줍니다. 또 하루하루 일어나는 일들이 성장의 밑거름이 되어, 아이들이 꼬마 친구 톰처럼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각 권의 이야기 끝에는 ‘부모님을 위한 우리 아이 성장 이야기’라는 공간을 마련하여, 주제와 연관된 도움 글을 실었습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야 할 생일잔치!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생일은 아이들한테 더없이 소중한 날이다. 그 날 하루만큼은 자신이 주인공이고, 부모님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기에 더욱 그렇다. 그런데 요즘은 부모들의 과시욕과 편의에 따라 그 의미가 퇴색되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톰의 생일잔치를 통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생일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 보게 한다. 톰은 아빠와 함께 손수 생일잔치 초대장을 만들고, 집 안을 장식하며 친구들을 맞을 준비를 한다. 또 엄마가 직접 준비한 생일 케이크를 먹고 친구들과 신 나게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엄마 아빠의 애정이 듬뿍 담긴 생일잔치를 즐기는 톰의 행복한 마음은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그대로 전이되어, 아이들은 톰과 함께 ‘나는 소중한 사람이구나.’ 하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것을 깨닫게 해 주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생일의 의미가 아닐까.

글작가
크리스토프 르 만
그림작가
마리알린 바뱅
옮긴이
이주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