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달강달강 글 : 신동흔 김예선 그림 : 이정은A / 박정아 곡 / 요술피리 기획구성·진행 출판사 : 큰북작은북 / 33쪽 발행일 : 2006-10-25

‘노래하는 이야기책’ 시리즈는 정겹고 소박한 전래동요를 이야기 그림책으로 엮은 것입니다. 동요에 깃든 사연을 찾아내어 노래의 즐거움과 이야기의 재미가 잘 어울리도록 구성했습니다. 『달강달강』은 아기에 대한 어른들의 사랑을 잘 나타내는 노래입니다. 옛날 어른들은 이 노래를 부르며 보채는 아이를 어르곤 했대요. 이 노래는 놀이를 하면서 부르면 더 재미있습니다. 옆에 있는 사람과 두 손을 마주 잡고서 노래를 불러 보세요. 박자에 맞추어 앞으로 뒤로 왔다갔다 몸을 흔들면서요. 책의 뒤편에는 『달강달강』에 실린 노래에 대한 해설과 악보가 실려 있습니다. 해설과 악보가 노래를 좀 더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만 합니다. 또한 노래가 담긴 CD가 책에 딸려 있기도 합니다.

글작가
신동흔
그림작가
이정은A
옮긴이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