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한 조각 두 조각 세 조각 글 : 글없는 그림책 그림 : 김혜환 출판사 : 초방책방 / 34쪽 발행일 : 1999-03-03

자연 염색한 옷감으로 조각보를 만들어 꾸민 숫자 그림책입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작가가 우리 문화를 어린이들에게 알려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그림책을 펴내었습니다. 책장을 펼치면 왼쪽에는 직접 염색하고 바느질하여 만든 1에서 15까지의 숫자가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그 숫자만큼의 우리나라 고유의 천조각들이 예쁜 도형으로 나타납니다. 강한 인상을 주는 보통의 그림책들과는 또다른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먹색 모시, 대추색 숙고사, 쪽색 무명, 옥색 공단, 개나리색 진주사 등, 순수 우리말 색깔 이름과 생소한 천 조각 이름들이 책 뒷부분에서는 다시 설명됩니다. 새롭고 짜임새 있는 구성을 통해 유아들에게 우리 것의 소중함과 수와 색깔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일깨워 주는 색다른 그림책을 경험해 보세요!

그림작가
김혜환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