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고양이가 기다리는 계단 글 : 이상희 그림 : 탁혜정 출판사 : 초방책방 / 33쪽 발행일 : 2003-03-03



계단을 올라 집으로 가는 아이와 함께 작은 생명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되는 그림책입니다. 비가 내린 뒤 한 발짝 한 발짝 계단을 오르면서 여자 아이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계단 맨 위에 앉아 있던 고양이와 함께 동네를 내려다보며 봄을 만끽합니다. 부드러운 글, 마음에 부드럽게 안기는 고운 수채화가 아이의 감성을 풍부하게 가꾸어 줄 것입니다.

아이가 오르는 계단에는 작은 빗방울이 떨어지고 작은 개미들이 기어갑니다. 페인트 칠하는 난간도 혹부리 돌멩이도 조심 조심 올라가야 합니다. 바람이 불면 계단 옆에 선 나무들이 흔들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발 아래 보라색 제비꽃도 예쁩니다. 다람쥐도 달려 가고 꽃향기도 바람결에 흐르는 계단, 그 계단을 오르면 아이의 친구 고양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글작가
이상희
그림작가
탁혜정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