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안드레와 북극곰 글 : 백송이, 박유진, 김민경, 외 그림 : 백송이, 박유진, 김민경, 외 출판사 : 안드레의바다 / 17쪽 발행일 : 2022-05-23

안드레와 바다는 아름다운 섬마을에 사는 소년 안드레가 그의 친구 왜가리와 함께 플라스틱 컴퍼니를 찾아 떠나는 환경 여행 동화입니다. 기후 위기로 점점 해수면이 올라가고, 바다에는 쓰레기가 넘쳐납니다. 앞으로 이어지는 동화 시리즈는 선과 악의 대결이 아니라,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에 대해 글로벌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교육학, 유아교육학, 영어교육학을 전공한 글쓴이 그룹과 신인그림작가 2H의 협력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 『안드레와 바다』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을 위한 문해교육과 디지털 교육을 위한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동화는 교육전문가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서 쓰여질 예정입니다.

출판사 리뷰

저희는 출판 프로젝트 그룹 안드레의 바다라고 합니다. 안드레의 바다는 교육학과 심리학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교육공동체로, 과학기술과 교육, IT, 환경,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독자 개개인의 공간을 마련하여 함께 생각해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위해 영문판과 국문판을 동시 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경의선책거리 등에 출품한 〈안드레의 바다 1편〉에 이어서 안드레의 바다 시리즈 중 하나인 〈Andre and the Polar Bear, 안드레와 북극곰〉을 출간하고자 합니다.

글 : 백송이 (Beak Songyi)
대학원에서 교육공학을 전공하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교육 동화책과 콘텐츠를 개발·제작 중에 있습니다. 전문분야는 교수설계, 교육 프로그램 개발입니다.

글 : 박유진 (Park Eugene)
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유아 콘텐츠 개발 및 어린이 대상 환경교육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전문분야는 유아교육, 교육 프로그램 개발입니다.

글 : 김민경
대학원에서 교육공학을 전공하고, 교육 관련 정책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유/초등 교육과정 개발, 교수학습 모형 및 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문분야는 교수학습, 교육평가, 교육정책입니다.

글 : 신미경
안드레의 바다 그림책 시리즈의 기획 및 참여 작가입니다. 캐릭터 디자이너 ‘Memory Joy’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글 : 조사야 헌트 (Josiah Hunt)
대학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있고, 현재는 디즈니 월드패밀리에서 유아 영어교육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레와 바다>, 집필에 참여하였습니다.
전문분야는 영어교육, 교수학습입니다.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