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할아버지를 그리며 글 : 진 샤오징 그림 : 진 샤오징 번역 : 한성희 출판사 : 키즈엠 / 40쪽 발행일 : 2022-05-20

2019 뉴욕 타임스 올해의 베스트 일러스트 그림책!
할아버지 얼굴은 어떻게 생겼을까?
마음껏 상상해 보는 그림책

소녀는 할아버지를 만난 적이 없어요. 소녀가 태어나기도 전에 돌아가셨거든요. 하지만 항상 느껴요. 할아버지가 곁에 있다는 걸요. 소녀는 할아버지를 닮은 가족들의 모습을 보고, 할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할아버지의 모습을 마음껏 상상해요.

달처럼 생긴 할아버지 얼굴, 조용하고 진득하게 세상을 바라봤던 할아버지 눈, 흙냄새만 맡아도 식물을 심어야 하는 때를 알았던 할아버지 코, 밤마다 이야기를 들려주었던 할아버지 입, 침묵의 소리까지 들었던 할아버지 귀, 겨울에 새들이 둥지로 생각할 정도로 곱슬곱슬했던 할아버지 머리카락….

가족들에게 들은 할아버지의 모습을 끄적끄적 그리고 나니, 한 번도 만나 본 적 없는 할아버지가 더 그립기만 합니다. 할아버지의 모습이 어떻든 할아버지는 소녀의 마음속에 늘 살아 있을 거예요. 소녀가 할아버지를 사랑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할아버지를 만난 적이 없어서 오히려 더 마음껏 할아버지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걸지도 몰라요. 할아버지의 빛나는 삶 역시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가족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답니다.

그림작가
진 샤오징
옮긴이
한성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