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쓱쓱 손 씻기 놀이 글 : 기무라 유이치 그림 : 기무라 유이치 번역 : 강방화 출판사 : 웅진주니어 / 28쪽 발행일 : 2021-04-25

밖에 나갔다 들어오면 먼저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해요!
고양이 야옹이처럼 손바닥을 싹싹, 강아지 강아지처럼 손등을 쓱쓱. 물로 뽀득뽀득 헹군 후 병아리 삐악이처럼 수건으로 톡톡 닦으면, 깨끗한 손 완성!

출판사 리뷰

1996년부터 줄곧 아기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베스트셀러
『뽀뽀곰 아기 놀이책』 보드북 후속작 출간!
『뽀뽀곰 아기놀이책』 시리즈는 일본에서는 1988년 첫 출간된 이후 지금까지 누적 1,100만 부를 판매해 온 아기책의 고전이자 필독서입니다. 한국에서도 아기들의 실제 생활을 다룬 유쾌한 이야기와 다양한 모양의 책장을 넘기고 펼치는 재미, 그 안에 자연스레 녹아 있는 생활 습관 교육이라는 매력적인 주제로 아기와 엄마 모두의 사랑을 듬뿍 받아 왔지요. 2017년에 독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보드북으로 재탄생된 후, 4년 만에 11번째 후속작 『쓱쓱 손 씻기 놀이』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닦고, 응가하고, 목욕하고 밥 먹는 생활 주제에 이거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이 알차게 소개된 후속작 『쓱쓱 손 씻기 놀이』를 지금 함께 만나 보세요!

즐겁게 배우는 생활 습관 기본서!
보고 듣고 직접 따라 해보며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길러요
『뽀뽀곰 아기놀이책』 시리즈에는 멍멍이, 야옹이, 삐악이, 아기 공룡 돌돌이, 다슬이 총 다섯 친구가 등장합니다. 이 친구들은 매일매일 즐겁게 놀고, 밥을 먹고, 배변하고, 목욕하는 등 아이들의 일상생활 모습을 대신해 보여 주지요. 『쓱쓱 손 씻기 놀이』는 밖에서 외출하고 들어오는 친구들이 차례대로 손을 씻는 내용의 생활 그림책입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로 손 씻기가 더욱 중요시되는 요즘, 손바닥부터 손등, 엄지손가락, 손끝 그리고 손목까지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전부 수록해 어렸을 때부터 손 씻기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지요. 손바닥은 싹싹, 손등은 쓱쓱, 엄지손가락은 뱅글뱅글, 손목은 뱅그르르 등 씻는 부위마다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수록해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따라 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띕니다. 스스로 배우기 시작하는 우리 아이에게 『쓱쓱 손 씻기 놀이』를 선물해 주세요. 손 씻기를 놀이로 인지하고, 바르고 재미있게 손 씻기 습관을 길러줄 든든한 친구가 될 거예요.

플랩을 열면 손 씻기 방법이 쏙쏙!
까꿍 놀이하며 우리 아이 감각을 자극하는 플랩북
호기심 많은 아이들은 커다란 플랩을 요리조리 열어보는 책 읽기에 더욱 흥미를 느낍니다. 『쓱쓱 손 씻기 놀이』도 이전 아기 놀이책 시리즈와 같이 장면마다 플랩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플랩 밖은 손 씻기 전 친구들의 모습이, 플랩 안은 깨끗하게 손을 씻는 친구들이 차례대로 등장합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짠!’하고 등장하는 친구들의 깨끗해진 손은 마치 까꿍 놀이하듯 읽고 보고 실천하는 즐거움을 두 배로 늘려 줍니다. “고양이 야옹이는 어떻게 손을 씻을까?”를 아이에게 물어보면서 다음 장면을 함께 상상해 보세요. 책 읽는 즐거움은 물론 언어 감각과 어휘력, 인지력 또한 함께 쑥쑥 자라날 거예요!

그림작가
기무라 유이치
옮긴이
강방화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