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해럴드의 하늘 여행 글 : 크로켓 존슨 그림 : 크로켓 존슨 번역 : 홍연미 출판사 : 시공주니어 / 72쪽 발행일 : 2021-12-15

추천그림책

2022 그림책박물관추천1000권 

보라색 크레용을 든 꼬마가 그려 내는 놀라운 모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그림책! _ 혼 북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반전으로 놀라움을 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작품 _ 뉴욕타임스

★ 6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대를 이어 사랑받는 그림책, 해럴드 시리즈

미국의 그림책 작가 크로켓 존슨(1906~1975)은 만화 《바너비 Barnaby》를 신문에 연재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한 언론은 크로켓 존슨을 가리켜 ‘실로 오랜만에 나타난, 미국 문예에 보탬이 되는 매우 중요한 작품을 쓴 작가’라고 호평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크로켓은 기발한 상상력과 뛰어난 구성력을 바탕으로 창작한 해럴드 시리즈를 통해 그림책 작가로서의 명성과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보라색 크레용을 쥐고 모험을 떠나는 꼬마 아이, ‘해럴드’의 이야기를 담은 이 시리즈에는 간결하고 명료한 그림 속에 뛰어난 상상력과 감성을 담아낼 줄 아는 크로켓 존슨의 개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크로켓이 가장 좋아하는 ‘상상의 힘’을 소재로 한 「해럴드 시리즈」는 상상력이 주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 주며 아이들의 자유로운 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무엇이든 이루어지는 마법의 세계를 꿈꾸게 하지요.

1955년 첫 출간된 「해럴드 시리즈」는 비디오로까지 제작되어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을 넘어 스페인 · 독일 · 일본 · 중국 · 이스라엘 등에서도 번역 출간되는 등 출간 60여 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전 세계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로켓을 타고 화성으로 날아간 해럴드의
신나는 하늘 여행기!

어느 날 밤, 달이 잘 있는지 확인해 보려고 잠자리에서 일어난 해럴드는 문득 자신이 사막 한가운데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다행히 보라색 크레용을 가지고 있던 해럴드는 야자나무와 물웅덩이를 그려 실컷 물을 마시고, 사막에서 어떻게 신나게 놀지를 고민하지요. 마침내 달에 가기로 마음먹은 해럴드는 손수 그린 로켓을 쏘아 하늘로 향하고, 마침내 화성에 도착합니다. 홀로 심심해하던 해럴드는 화성에 살고 있는 사람을 그리고, 어둠 속에 숨어 있는 누군가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책은 로켓을 타고 화성으로 여행을 떠난 해럴드의 엉뚱한 호기심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유머러스한 사건들을 담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상상할 수 있는 ‘우주’라는 공간은 보라색 크레용을 쥔 해럴드에게 꼭 어울리는 장소이지요. 해럴드와 함께 상상하고 즐기며 이 책을 읽다 보면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 또한 쑥쑥 자라게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크로켓 존슨
옮긴이
홍연미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