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너라면 어떻게 할래? 글 : 김수희 그림 : 최은영, 이도균 출판사 : 스마트베어 / 96쪽 발행일 : 2021-11-15

스스로 선택하는 재미를 알려 주는 그림책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해요. 아침에 눈을 떠 이불 속에서 조금 더 있을지, 벌떡 일어나 이불 밖으로 나갈지부터 고민하고 선택하지요. 그런데 스스로 선택과 결정을 해 본 경험이 적은 아이들은 티셔츠나 신발을 고르는 일도 주저하고, 아주 소소한 선택조차 부모의 결정에 맡기기 일쑤입니다.

『너라면 어떻게 할래?』는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는 선택의 상황을 60가지 질문 형식으로 담은 책이에요. 뭘 먹을지, 무슨 옷을 입을지 등 소소하고 일상적인 선택부터 나의 내면을 알아보는 선택까지 흥미로운 질문들과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다양한 선택 상황의 주인공이 되어 그림을 보고 이야기 나누며 직접 동그라미 치거나 쓰고, 그리고, 색칠해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선택 연습을 하는 동안, 자신도 몰랐던 성격과 취향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좀 더 가치 있는 것을 추구하는 사고도 함께 키워집니다. 선택의 결과를 예측해 보는 선택 연습은 학교에서 사람들과 관계 맺기를 시작한 아이들에게 더욱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나에 대해 잘 알아야 다른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고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스스로 결정한 선택이 가득한 이 책을 덮고 나면 앞으로는 스스로 선택하는 일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 : 최은영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뒤 그림책에 매료되어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스마트베어 전속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귀여운 캐릭터를 만드는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그림 : 이도균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뒤 캐릭터 디자인을 거쳐 스마트베어 전속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그린 책으로는 <배밀이 놀이책>, <헬로! 다이너소어> 등이 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그림 속에서 여유와 행복감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을 갖고 있다.

글작가
김수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