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레이먼드 브릭스 글 : 니콜레트 존스 그림 : 번역 : 황유진 출판사 : 북극곰 / 112쪽 발행일 : 2021-09-10

추천그림책

2021 그림책박물관추천1000권 

『눈사람 아저씨』로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가 된,
일러스트레이터 레이먼드 브릭스의 특별한 삶과 그림, 그림책 이야기

레이먼드 브릭스의 대표작 『눈사람 아저씨』는 글 없는 그림책으로 그림을 통해 모든 이야기를 풀어낸 특별한 작품이다. 한 소년이 낮에 만든 눈사람이 살아나 집 안에 들어오고, 소년과 함께 경이로운 체험을 하는 환상적인 내용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왔다. 레이먼드 브릭스가 그림책 안에 이렇듯 순수한 어린이의 마음을 표현하면서도 체제 비판적인 시각으로 여러 작품을 선보였다는 건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다. 1958년에 시작하여 2019년까지 끊임없이 이어진 평생의 작업을 통해 그는 사회 문제에 대한 비판과 유머, 희극과 비극, 가족애와 자식 세대의 반항을 버무린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레이먼드 브릭스를 기념하며 그의 특별한 삶과 다채롭고 혁신적인 작품 세계를 소개한다.

출판사 리뷰

저 :니콜레트 존스 (Nicolette Jones)
작가, 비평가이자 방송인이다. 20년 이상 [선데이 타임] 지에서 어린이책 편집자를 맡았으며, 레이먼드 브릭스와 공동작업을 통해 2003년 그의 작품 선집 『블루밍 북스』를 출간하였다. 또한 니콜레트는 『플림솔 센세이션: 바다에서 생명을 구하는 위대한 캠페인』 (라디오 4번 채널에서 금주의 책으로 선정)으로 상을 탔으며, 『문장의 기록: 13세가 되기 전 읽어야 할 100가지』(2020)를 엮기도 했다. 니콜레트는 헨리 펠로우 장학 프로그램으로 예일대를 졸업했으며, 왕실문학펀드 장학 프로그램으로 UCL과 킹스 칼리지 런던에서 수학했다.

옮긴이
황유진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