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생명은 어디에서 왔을까? 글 : 이단 벤-바라크, 필립 번팅 그림 : 이단 벤-바라크, 필립 번팅 번역 : 최인숙 출판사 : 이음 / 40쪽 발행일 : 2021-09-13

살아 있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생명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이걸 읽는 당신은 누구인가요? 키가 큰가요? 아니면 작은가요? 무엇을 좋아하고, 또 무엇을 싫어하나요. 당신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거 하나는 알아요. 바로 당신이 살아 있다는 것. 그런데, 살아 있다는 게 과연 뭘까요? 우리는 어떻게 살아 있는 거죠? 부모님이 나를 낳았고, 부모님은 또 그 부모님이 낳았다면, 부모님의 부모님의 부모님의… 끝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면 도대체 뭐가 있는 걸까요? 아니, 우리뿐만이 아니라 저기 보이는 고양이 한 마리, 기어가는 개미 한 마리, 이 지구상에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은 어디서 어떻게 시작된 걸까요?

출판사 리뷰

먼 옛날의 어느 날, 똑똑한 작은 거품방울이 생겨났어요
그게 모든 것의 시작이었지요

아주 아주 먼 옛날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보면 오래된 지구의 모습이 보여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생명체는 하나도 없지요. 하지만 바닷속에는 수많은 원소가 있어요. 이 원소들에게 무언가 신기한 일이 일어났어요. 원소들이 모여서 서로 손을 잡으니 분자가 되었고, 이 분자들에서 작은 거품방울 하나가 생겨났지요. 이 거품방울이 모든 것의 시작이라면 믿을 수 있나요? 함께 그 신비로운 시작의 순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봐요!

선생님과 부모님께 드리는 말씀

살아 있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는 직관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그게 정확히 무엇이고 어디서 어떻게 시작된 건지는 잘 모릅니다. 『생명은 어디에서 왔을까?』는 친근한 그림과 흥미로운 전개로 생명의 기원에 대한 한 가지 가설을 알려줍니다. 호주어린이도서위원회에서 수상한 적 있는 두 작가가 함께 만든 이 그림책을 보며 생명이 시작된 순간으로 떠나보고, 각자가 생각하는 ‘생명’이 무엇인지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아요.

어린이가 과학을 만나는 순간,
빵학년 과학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작지만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무언가를 깨닫는 것은 모두 과학적인 순간입니다. 과학 그림책 시리즈, ‘빵학년 과학’은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신나게 모험하는 시간을 응원합니다. 그 속에서 더 많은 과학적 순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요. ‘빵학년 과학’이 무궁무진한 과학의 세계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글 : 이단 벤-바라크 (IDAN BEN-BARAK)
가족과 함께 호주 멜버른에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해 쓴 여러 권의 과학책이 12개가 넘는 나라에 번역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미생물학, 역사, 과학철학 학위를 받았고 도서관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만, 낮에는 전공과 거의 관련이 없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단의 홈페이지를 찾아오세요.

글 : 필립 번팅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어린이책 작가이자 세 아이의 아빠입니다. 잠이 부족하고 시간에 쪼들려 팍 늙어 버린 부모들과 그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영국의 레이크 디스트릭트에서 자랐으며, 지금은 호주 누사 근처 언덕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2017년 첫 책을 출간한 후 2018년 호주 어린이 도서 선정 위원회 명예상을 받았고,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작가의 책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25개국 이상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부엉이』, 『모래성』, 『에롤』, 『빅뱅이 뭐예요?』 등을 쓰고 그렸습니다.

옮긴이
최인숙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