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다 내 꺼야 글 : 이상교 그림 : 조수진B 출판사 : 소담주니어 / 40쪽 발행일 : 2020-09-21

자꾸 내가 좋아하는 것만 갖고 논다잖아!
그렇지만 어떡해. 정말 아까운걸.

다 내 거야! 그 인형 갖고 놀지 마! 다른 거 가지고 놀아! 자기 것에 누가 손대지도 못하게 한 적 있나요? 예은이네 집에 친척동생들이 놀러왔어요. 친척 동생들이 자신의 장난감을 가지고 놀려고 하자 예은이는 화를 내고 짜증을 내고, 결국은 울어버렸어요. 그렇게 자신의 것을 지켜냈지만, 속으로는 미안한 감정이 떠올랐죠. 그리고 며칠 후 친척 동생들의 집에 놀러간 예은이는 친척 동생들 보기가 어색해졌어요. 그럼에도 예은이를 반겨주는 친척 동생들을 보며 예은이는 무엇인가를 깨달아요. 예은이는 ‘나눔’의 의미를 알게 될까요

출판사 리뷰

나눔이란 함께하는 기쁨!

누구나 손에 쥔 것을 놓기 싫어해요.누구나 자신의 것을 주기 싫어해요. 그럼 감정들은 당연한 것들이에요. 하지만… 손에 쥔 것을 절대로 놓지 않게 손을 꽉 쥐어보세요. 어떤가요? 손이 아프지 않나요? 힘들지 않나요? 그럴때는 손을 살며시 펼쳐보는 것도 중요해요. 손은 뭔가를 쥐기 위해서 있는 것만은 아니랍니다. 받기 위해서만 있는 것도 아니고요. 그럼 잠시 펼친 손을 내밀어 다른 사람에게 뻗어보세요. 이것이 바로 나눔이에요. 내가 나누어 주는 사랑, 기쁨, 행복 같은 것들 말이지요. 그것을 받은 친구가 기뻐하고 행복해 한다면, 자신의 마음도 풍족해지지 않을까요? 여러분도 이 책을 읽고 예은이의 마음이 되어, 함께 나눈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봐요. 그리고 나눈 후의 기쁨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봐요!

이 책의 특징

제대로 된 인성 교육은 삶의 가치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 그림책은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한 유아들을 위한 인성동화로, 유아들이 참된 인성과 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누리과정 5개 발달영역 중 ‘사회관계’ 영역에 포함되는 것으로 나눈다는 것의 의미를 반성을 통해 자연스럽게 깨달아 ‘나눔’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실제로는 실천하기 어려운 나눔이라는 개념을 부끄러움과 성찰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고 실제로는 나누는 행동이 전혀 어려운 행동이 아니라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보여주어 인성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글작가
이상교
그림작가
조수진B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