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 글 : 엠마 야렛 그림 : 엠마 야렛 번역 : 이순영 출판사 : 북극곰 / 36쪽 발행일 : 2020-09-28



『우리 집에 용이 나타났어요』와 『괴물들의 저녁 파티』의 작가 엠마 야렛이
블록버스터 그림책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와 함께 찾아왔어요!

이 책은 꼬마 도깨비에 관한 이야기예요. 꼬마 도깨비 이름은 바로 얌얌이예요. 얌얌이는 뭐든지 먹어 치워요. 비누, 양말, 고무 오리, 시계추, 옷걸이…. 그중에서도 얌얌이가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책이에요. 얌얌이는 책을 야금야금, 와작와작 씹어 먹다가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 『유명한 빨강 망토 이야기』, 『잭과 콩나무』 등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버려요! 옛날이야기 속에 얌얌이가 출연하게 된 거예요. 장난꾸러기 도깨비 얌얌이로 인해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옛날이야기가 어떻게 달라질까요? 얌얌이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출판사 리뷰

만약에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귀여운 천재 작가 엠마 야렛은 어느 날 이런 생각을 한 모양이에요.
‘만약에 내가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어떤 장난을 칠까?’
그리고 자신이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대신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발명합니다. 그러니까 얌얌이는 엠마 야렛의 분신이겠지요? 작가는 책 먹는 도깨비가 되어서 맛있는 책을 마음껏 먹고 자신이 좋아하는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갑니다. 옛날이야기 속에서는 얄미운 악당들을 실컷 골탕 먹이고 다른 이야기 속으로 신나게 달아납니다!

책 먹는 도깨비라고?

우리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을 책벌레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책벌레’라는 이름이 썩 유쾌하지가 않습니다. 책사랑꾼, 책동무, 책박사처럼 긍정적인 이름을 지을 수도 있을 텐데 말입니다. 그에 비해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책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이름입니다. 책이 얼마나 재미있으면 얌얌얌 잘도 먹을까요? 아마도 이 책을 본 독자들은 얌얌이가 왜 그렇게 책을 좋아하는지, 책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옛날이야기 팬들을 위한 통쾌한 복수

옛날이야기를 보면서 등장인물이 얄미워 견딜 수 없었던 어른과 어린이 여러분!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에서 죽을 먹어 치우고 의자를 부수던 골디락스가 너무너무 얄미우셨던 분, 『유명한 빨강 망토 이야기』에서 잔인하고 못된 늑대가 너무너무 얄미우셨던 분, 『잭과 콩나무』에서 거만한 거인이 너무너무 얄미우셨던 분 모두 여기로 모여 주세요! 이제부터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가 우리를 대신해서 얄미운 주인공들에게 아주 통쾌하게 복수해 줍니다. 아마 보시면 속이 뻥 뚫릴 겁니다.

책을 보는 재미, 책으로 노는 재미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보고 있으면 작가 엠마 야렛이 얼마나 책을 좋아하는지, 책이 얼마나 작가를 재미있게 만들었는지, 작가가 이 책을 만드는 동안 얼마나 즐거웠는지, 책을 보며 노는 게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그야말로 책을 보는 재미와 책으로 노는 재미가 듬뿍 담겨 있는 그림책입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그림책이예요 ^^
구입하기 버튼 꾹!! 버튼 눌러주세요 *^o^*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엠마 야렛
옮긴이
이순영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