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배아픈 고래 글 : 노은영 그림 : 박재현 출판사 : 상상 / 50쪽 발행일 : 2020-07-30

풍랑으로 파도가 높던 밤. 아기고래는 파도타기 놀이를 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바닷속으로 무언가 떨어져 꿀꺽 삼키고 말았답니다. 소화도 되지 않고 밤새 배가 아픈데 과연 무엇을 삼킨 것일까요? 배아픈 아기고래를 둘러싸고 바다속 친구들인 흰수염고래, 거북이, 돛새치, 해룡 등등이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는 비닷속 여행

출판사 리뷰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재미있고 따듯한 바닷 속 이야기!
“장난꾸러기 먹보 아기고래가 배가 너무 아프대요~”

의사선생님인 흰 수염고래 할아버지, 바다에서 제일 빠른 돛세치, 지혜로운 해룡 그리고 정찰병 거북이 등등 친구들과 예쁜 고래가 펼치는 바다 속 여행! 과연 바닷속에서는 어떤 일들이 펼쳐지는 걸까요? 엄마 아빠와 함께 떠나보아요!!

왜 배가 아픈지 몰랐던 고래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자신이 먹은 것이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사람을 뱉으러 육지까지 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혼자서는 할 수 없었지만 여러 물고기 친구들의 도움으로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흥미진진한 바닷 속 세상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장면 속으로 함께 들어가 바다 여행도 하고, 고래와 친구들도 만나고 모험도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가 이야기 속에서 재미있고 설레기도 하고 때론 무섭고 두려운 상황에서 구해지기도 하는 것처럼 아이에게 질문을 던져 주세요.

뱃속에 사람이 있다는걸 알았을 때 고래는 기분이 어땠을까? 바닷속 친구들이 도와줘서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갈 때 기분이 어땠을까? 아이와 끝없는 질문 여행을 해 보시면 어떨까요? ‘배아픈 고래’는 2000년 전 성경 속 등장했던 요나의 이야기를 고래의 관점에서 바라본 이야기입니다.

글작가
노은영
그림작가
박재현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