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왜? 글 : 로라 바카로 시거 그림 : 로라 바카로 시거(Laura Vaccaro Seeger) 번역 : 이순영 출판사 : 북극곰 / 40쪽 발행일 : 2020-07-10

세상을 향한 순수한 물음과 마음을 울리는 다정한 목소리

호기심 많은 토끼는 사랑스러운 곰의 모든 행동이 궁금합니다. 꽃에 물은 왜 주는지, 별은 왜 망원경으로 보는지, 왜 꿀을 통째로 들고 마시는지···. 봄이 가고 여름이 오고, 가을을 지나 겨울을 맞기까지 토끼는 끊임없이 묻습니다. 사랑스럽고 인내심 많은 곰은 최선을 다해 대답해 줍니다. 하지만 곰도 가끔은 모르는 게 있습니다. 답을 알 수 없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상을 향한 토끼의 순수한 물음이 다정한 사랑의 메아리가 되어 울려 퍼집니다. 로라 바카로 시거가 들려주는, 가슴 찡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출판사 리뷰

세상을 이해하고 싶은 토끼

푸른 기운이 번지는 봄, 곰이 꽃에 물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토끼는 곰의 행동이 궁금합니다.
“왜 그래?”
또 어느 날의 곰은 평화롭게 별이 빛나는 밤을 누리고 싶습니다. 토끼는 곰이 왜 망원경을 보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왜 그걸로 봐?”
토끼는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늘 이유를 찾습니다. 곰에게 무엇이든 물어봅니다. 사실 토끼는 처음 보고 듣는 모든 것이 낯설고 신기합니다. 토끼는 지금 자신이 발 디딘 세상을 알아가는 중입니다. 반짝이는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어린이의 호기심을 로라 바카로 시거는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아이들에게 관찰과 탐구의 세계를 활짝 열어 줍니다. 『왜?』는 끝없이 묻고 알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을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가끔은 나도 모르는 게 있어!”
정답이나 대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봄이 겨울이 되기까지 토끼는 쉴 새 없이 묻습니다. 사랑스러운 곰은 하나하나 아주 친절하게 대답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곰도 이유를 설명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어린이는 자라면서 셀 수 없이 묻습니다. 작은 일부터 어려운 일까지. 하지만 아이도, 어른도 모든 것을 알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이따금 이별과 상실의 순간을 마주합니다. 그림책 『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사랑의 힘을 이야기합니다. 삶은 불확실하지만 우리는 언제라도 사랑에 의지할 수 있고, 때로는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에게 소중한 마음을 건네고 싶을 때, 또 어린이를 이해하고 싶을 때 『왜?』를 펼쳐 보세요. 그림책 『왜?』는 독자에게 신뢰와 사랑의 위력을 전해 줍니다.

칼데콧 상 수상 작가 로라 바카로 시거가 전하는 진심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칼데콧 상, 닥터 수스 상 수상 작가 로라 바카로 시거가 또 한 번 우리 마음에 감동의 물결을 일으킵니다. 로라 바카로 시거는 우정과 유대와 사랑의 이야기로 모든 독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작가입니다. 그림책 『왜?』는 계절의 흐름과 어우러지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수채화가 돋보입니다. 경계를 넘나드는 섬세한 터치, 잔잔하고 고요한 분위기는 작품의 감동을 더욱 묵직하게 전해 줍니다. 로라 바카로 시거가 전하는 진심은 자신이 그린 수채화처럼 독자의 가슴을 아름답게 물들일 것입니다.

[추천의 말]

만족스럽다, 감동적이다, 행복하다. 엄청난 충격을 주는 책!
-셸프 어웨어니스(Shelf Awareness)

서정적이고 따뜻하며 영롱하고 아름답다.
-퍼블리셔스 위클리(Publishers Weekly)

사랑스러운 곰과 호기심 많은 토끼에 관한, 짧지만 너무나 감동적인 이야기
-아동도서협회(Children’s Book Council)

부드럽고 간결하고 달콤하다. 부드러운 수채화와 가슬가슬한 스케치로 꼭 껴안아주고 싶은 그림을 완성했다!
-아동도서센터 회보(Bulletin of the Center for Children’s Books)

그림작가
로라 바카로 시거(Laura Vaccaro Seeger)
옮긴이
이순영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