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 도감 글 : 마이크 로워리 그림 : 마이크 로워리 번역 : 김은영 출판사 : 웅진주니어 / 128쪽 발행일 : 2020-06-23

『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 도감』은 공룡의 등장하기 전 지구에 많은 일이 일어났던 선캄브리아 시대부터 공룡이 등장하며 활보했던 중생대 시대, 이후 공룡의 멸종과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희한하고 놀라운 멸종에 관한 가설까지! 공룡에 관한 기발하고 놀라운 정보를 가득 담은 이야기 도감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이다. 공룡 외 선사 시대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생명체와 한눈에 볼 수 있는 공룡 연대기까지!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유쾌 발랄 귀여운 공룡 세계가 펼쳐진다.

출판사 리뷰

수백만 년 전 지구를 배회한 거대한 파충류, 공룡!
한 권의 책으로 낱낱이 파헤쳐 보자

『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 도감』은 공룡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은 그림책이다. ‘공룡이란 무엇인가?’라는 본질적인 질문을 시작으로 공룡의 조상은 누구인지, 멸종된 모든 동물은 왜 공룡이 아닌지, 그럼 어떤 동물을 공룡이라 하는지 그 근거를 살펴보며 차근차근 짚어간다. 이 책은 공룡의 크기, 생김새는 물론 이빨 모양, 깃털의 유무, 뇌 크기, 울음소리, 멸종 후 발견된 화석의 형태 등 새로운 시각으로 공룡들을 세밀하게 분류해 보여 준다.

나아가 31억 년 전에 처음 등장해서 지금도 우리 주변에 사는 초기의 생명체 시아노박테리아부터 땅과 바다의 생김새와 기후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고생대 시대. 그리고 공룡이 등장해 지구를 지배하며 초기의 새들이 날기 시작하고 식물이 꽃을 피웠던 중생대 시대, 공룡과 익룡, 거대 바다 파충류, 그 밖의 지구 생명체의 75%가 멸종한 백악기-제3기 대멸종까지 지질 시대의 전반적인 배경과 그 시대에 발생한 놀라운 사건들을 한데 모아 보여 준다. 보기만 해도 절로 웃음이 나는 난센스 퀴즈는 덤! 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로 지금 떠나 보자!

재미, 지식, 상상을 맛있게 버무려 낸 유쾌한 공룡 도감

이 책은 총 8장, 128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다소 많은 페이지에 자칫 지루한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책을 펼치는 순간 선글라스를 끼고 일광욕을 즐기며 한가로이 음료를 마시는 공룡, 멋진 컬이 돋보이는 파마머리의 공룡, 200만 년 동안 계속 비가 내렸던 트라이아스기 때 비를 피하고자 쥐라기 점퍼를 입고 있는 공룡 등 귀여우면서도 우스꽝스러운 공룡들이 당신을 발길 것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보이는 소소한 농담도 지나칠 수 없다. 용맹함을 뽐내며 크아앙 울어 대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에게 인상을 찌푸리며 “너, 이 좀 닦아야겠다.”라고 말하는 안킬로사우루스, 지금보다 훨씬 따뜻했던 중생대 시대에 땀을 삐질 흘리며 “에어컨은 대체 언제 발명되는 거야?”라고 신세 한탄하는 크리올로포사우루스, “내가 저 집보다 훨씬 더 높이 뛸 수 있어. 왜냐고? 집은 뛸 수 없거든!”이라 자신 있게 외치며 존재감 제대로 뽐내는 아르겐티노사우루스까지 곳곳에 등장하는 유머는 공룡을 더욱 친근하게 만날 수 있게 한다.

가장 목이 긴 공룡, 가장 똑똑한 공룡, 가장 희한하게 생긴 공룡, 가장 이름이 긴 공룡 등 각 분야에서 우수 공룡을 선발해 상을 주는 공룡 시상식이나 남은 화석으로 멸종된 공룡을 추리해 보는 장면 등 독자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끄는 장면들도 눈에 띈다. 특히 다양한 공룡을 쉽게 그려볼 수 있도록 구성한 그리기 도안은 이 독자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이 책을 충실히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귀여운 그림, 탄탄한 지식에 유머까지 더해진 이 책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공룡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귀여운 만화풍의 그림과 탄탄한 지식의 결합으로 극찬을 받은
『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 도감』

『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 도감』은 출간한 지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아 미국의 전문 서평지 커커스와 학교 도서관 채널에서 “선사 시대의 역사에서부터 공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재미있게 다룬 책”, “유머러스하고 가벼운 그림 속에 담긴 최고의 이야기”, “각 페이지에 담긴 재미있는 정보와 그림, 곳곳에 보이는 농담들은 공룡 전문가조차도 새로운 것을 배우게 할 것이다.”라는 찬사를 받으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이 외에 “몰랐던 사실을 쉽게 알려 준 완벽한 책이다.”, “지질 시대에 놀라운 정보가 가득 담겨있다.” 등 많은 독자의 극찬을 받으며 이목을 끌었다. 산뜻한 색감과 재치 있는 구성, 톡톡 튀는 문체와 엉뚱하지만 흥미로운 유머로 어렵고 지루한 정보도 유쾌하게 그려내는 작가 마이크 로워리가 그린 공룡들을 지금 만나 보자!

그림작가
마이크 로워리
옮긴이
김은영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