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사자를 숨기는 법 글 : 헬렌 스티븐스 그림 : 헬렌 스티븐스 번역 : 조은수 출판사 : 메가북스 / 32쪽 발행일 : 2020-06-20

전 세계 20개 언어로 번역된 [사자를 숨기는 법]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레드하우스 아동도서 상 노미네이트!
로더럼 칠드런스 북 상 수상!

아이리스네 집에 사자가 찾아왔어요!
그런데 어쩌죠? 엄마 아빠가 보면 무서워할 지도 몰라요.
아이리스는 사자를 어디에 숨길까요?
엄마 아빠 모르게 사자를 숨길 수 있을까요?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레드하우스 아동도서 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로더럼 칠드런스 북 상 외 여러 상을 수상한 『사자를 숨기는 법』 시리즈의 첫 번째 책입니다. 작가 헬렌 스티븐스는 정형화되지 않은 귀여운 삽화 속에 사자와 아이의 유쾌한 우정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사자를 보고도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 어린 소녀 아이리스의 태도는 놀랍기만 합니다. 사자와 친구가 될 수 없다는 건 어른들만의 편견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아이리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사자를 무서워할 지도 모른다는걸요. 그래서 집 안에 사자를 숨기려고 고군분투합니다. 사자를 바로 곁에 두고도 전혀 눈치채지 못하는 엄마 아빠의 모습에 스릴마저 느껴집니다. 결국 모습을 들키고 만 사자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달아나지만, 마을에 든 도둑을 잡으며 마을 사람들에게 진심을 알리게 됩니다. 그리고 모두와 친구가 되지요.

처음부터 편견 없이 사자를 대하는 아이리스의 모습에서, 마지막에 편견을 벗어 버리는 엄마, 아빠, 마을 사람들의 모습에서 포용과 관용의 자세를 배우고, 사자를 숨기는 법을 아이리스와 함께 고민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또래 아이들과의 첫 사회생활을 경험하는 아이들에게 아이리스와 친구가 되는 사자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 감수성을 길러 줄 수 있는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그림작가
헬렌 스티븐스
옮긴이
조은수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