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감사해요 글 : 이정원 그림 : 임성희 출판사 : 걸음동무(해솔) / 40쪽 발행일 : 2020-06-30

추천그림책

2020 매체 〈그림책박물관〉 

아이가 태어나면 가장 먼저 배우는 단어는 엄마, 아빠, 맘마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으로 꼭 배워야 할 문장은 “감사합니다!”가 아닐까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서로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또한 일상의 사소한 일들에 감사함을 느끼다 보면 인생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그림책의 글쓴이는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초등학생들에게 숙제로 일기를 쓰게 하고 일주일에 두 번 검사를 했는데 학생들의 의식과 습관 변화에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답니다. 그 후 일기에 단 한 줄이라도 감사한 점을 쓰도록 했더니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답니다.

초등학생 일기 검사가 인권 침해라는 의견도 있고 교사 입장에서도 일기 검사를 하기가 번거로운 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저자는 일기에 달린 정성 어린 댓글을 읽으며 미소 짓는 아이들의 표정을 보고 앞으로도 일기 검사는 계속할 생각이랍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감사 일기를 쓰면 부모님들께서도 감사한 일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답니다.

저자는 짧지만 명확하고 확실하게 감사 일기 쓰는 법을 알려 줄 ‘감사’ 그림책을 꼭 집필해 보고 싶었답니다. 일반적인 그림책으로 보기에 글이 딱딱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이들에게 ‘감사 일기는 이렇게 쓰면 되는구나! 어렵지 않네.’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림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습니다.

글작가
이정원
그림작가
임성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