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아이스크림 글 : 안단테 그림 : 강은옥 출판사 : 우주나무 / 40쪽 발행일 : 2020-06-19

덥고 힘들고 짜증날 때 생각나는 그것, 아이스크림!

우주나무 그림책 10권.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그림책이 나왔다. 낙타와 코끼리와 사막여우와 목도리도마뱀, 이 네 친구가 사막을 건너는 여정에서 신기루 같은 아이스크림 나라를 발견한다. 현실의 고단함을 잠시 잊고 아이스크림의 황홀한 판타지에 몸을 맡기는 상상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지루하고 고된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위로처럼 건네는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힘든가요? 지쳤나요? 짜증이 폭발할 것 같나요?
지금이 바로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순간이에요.
사막을 건너듯 지루하고 고된 삶에 찾아온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마법!

네 친구가 길을 떠납니다. 사막을 건너갑니다. 갈수록 태양은 더욱 뜨겁게 작열하고, 네 친구는 덥고 숨 막히고 어지럽고 짜증이 나서 폭발할 것만 같습니다. 그때 신기루처럼 아이스크림 성이 나타납니다. 우리의 네 친구, 낙타와 코끼리와 사막여우와 목도리도마뱀이 서로 도와 가며 성에 오르고 보니, 그곳은 온갖 아이스크림이 가득한 아이스크림 나라입니다. 네 친구는 아이스크림을 실컷 먹고 흡사 놀이공원 같은 아이스크림 나라를 구석구석 누비며 즐깁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날리고 원기를 회복한 네 친구는 다시 길을 떠납니다. 이젠 발걸음도 가볍게 룰루랄라 노래까지 부르면서요. 네 친구는 마침내 목적지인 사막 도시에 다다릅니다. 그렇다면 목적지에 도착한 그들은 무엇을 했을까요? 네 친구에겐 그 힘든 여정을 견디며 와야 했던 뚜렷한 목적이 있었답니다.

기분 전환에 아이스크림만 한 게 있을까요? 물론 아이스크림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의 효과가 일시적인 쾌감에 그치는 것만도 아닙니다. 아이스크림이 주는 차가움과 달콤함과 부드러움은 잠깐이지만, 그 잠깐의 휴식과 위로와 달달함이 피곤과 불쾌함과 짜증을 날려 버립니다. 온몸에 가득 찬 열기가 식고, 곤두섰던 마음이 누그러지고, 그리하여 방전되었던 몸과 마음을 다시 추슬러 목적지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것이 때로 우리에게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이유겠지요. 자, 아이스크림 먹고 힘 내자고요!

글작가
안단테
그림작가
강은옥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