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발명의 역사 글 : 알렉스 프리스 패트리시아 파라 감수 그림 : 콜린 킹 스티븐 라이트 번역 : 배장열 출판사 : 어스본코리아 / 16쪽 발행일 : 2020-05-15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출판사 리뷰

새로운 발명품이 나오기까지 많은 발명가들의 노력을 알아보고,
세상을 뒤흔든 놀라운 발명품들을 만나 보아요!

간혹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것을 발명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발명품들은 여러 발명가들의 생각이 합쳐진 결과물이에요. 발명가들은 대부분 최근에 밝혀진 사실에 영감을 받아 새로운 것을 발명하거나, 다른 사람의 발명품을 더 좋게 고쳐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지요. 증기 기관의 발명으로 기계가 스스로 움직이게 되면서 엔진인 ‘내연 기관’이 발명되고, 그로 인해 증기 기관차와 자동차가 발명되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 라이트 형제 등 많은 발명가들은 하늘을 날기 위해 열기구, 낙하산, 글라이더와 비행기까지 온갖 기계장치를 설계하고 시험했어요! 세밀한 그림을 보며 다양한 발명품들의 모습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나아가 발명품들의 과학적 원리도 알 수 있답니다.

전기와 전신의 발명으로 달라진 생활 모습을 알아보며
'과학적 사고력'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알레산드로 볼타가 발명한 전지는 수많은 발명품에 영향을 끼쳤어요. 발전기와 전구가 발명되고, 에디슨이 발전소를 세우면서 모든 가정에 전기가 공급될 수 있었지요. 전기는 빛과 열을 만들어 낼뿐 아니라 멀리 있는 곳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어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은 소리를 전기로 바꾸는 장치인 전화를 만들었어요. 하인리히 헤르츠는 선이 없이 전파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장치를 발명했지요. 이러한 발명 덕분에 우리는 밝은 전등이 켜진 방에서 라디오와 텔레비전을 보고들을 수 있고, 핸드폰으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수 세기 동안 의사들과 과학자들은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했어요. 이러한 노력으로 백신과 페니실린을 발견할 수 있었지요. 이러한 과정을 보며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발명가들이 원인을 알아내려 노력하고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과정 속에서 ‘문제 해결력’도 자란답니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처음 접한 발명품의 모습이나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발명품들의 모습을 확대하여 보여 주기 때문에 다양한 발명품들의 특징을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새상을 깜짝 놀라게한 놀라운 발명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글작가
알렉스 프리스
그림작가
콜린 킹
옮긴이
배장열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