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날아라, 호랑이 글 : 리킨 파레크 그림 : 리킨 파레크 번역 : 김영선 출판사 : 국민서관 / 32쪽 발행일 : 2020-05-22

다양하고 경쾌한 색감, 에너지 넘치는 자유로운 그림!
자신에 대한 믿음, 꿈, 도전, 우정에 대한
유쾌하고 뿌듯한 이야기!

리쿠의 가족들은 하나같이 대단한 일을 해낸 특별한 호랑이예요. 리쿠도 가족들처럼 되고 싶었어요. 그래서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호랑이가 되기로 했답니다! 하지만 날개도 없는 호랑이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특별한 호랑이가 되고 싶어!

리쿠는 쪼그만 새끼 호랑이였을 때부터 커다란 꿈을 꾸었어요.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호랑이가 되기로요! 왜냐고요? 리쿠도 대단한 일을 해낸, 특별한 호랑이가 되고 싶었거든요. 리쿠의 가족과 친척들을 모두 호랑이 최초로 셀카를 찍고, 호랑이용 샴푸를 발명하고, 안경을 쓰고, 헤엄쳐서 지구를 한 바퀴 돌고…… 이렇게 대단한 일을 해냈답니다. 그래서 훌륭한 호랑이 나무에 당당하게 초상화를 걸었어요. 리쿠도 그렇게 하고 싶었어요. 대단한 일을 해내서 훌륭한 호랑이 나무에 초상화를 걸고 싶었어요.

하늘을 날고 말겠어!

특별한 호랑이가 되고 싶어 하늘을 날겠다고 결심했지만, 어느새 ‘하늘을 나는 꿈’은 리쿠의 모든 것이 됩니다. 도전해야 할 꿈, 포기하고 싶지 않은 목표가 된 것이죠. 날개도 없는 호랑이가, 애초에 태어나기를 날지 못하게 태어난 호랑이가, 어떻게 하늘을 날겠다고. 연이은 실패에도 리쿠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리쿠는 여전히 꿋꿋하지만 주변에서는 리쿠의 꿈을 한낱 호기로 치부합니다. 심지어 단짝 친구 지미조차도 리쿠가 불가능한 꿈을 꾼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리쿠가 어느 순간 좌절에 빠지려고 하자 지미가 리쿠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섭니다.

절대로 포기하지 않아!

친구 지미는 멋진 아이디어와 행동력을 보여 줍니다. 리쿠는 친구 지미 덕분에 다시 한번 힘을 냅니다. 과연 리쿠는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난 호랑이가 됐을까요?

『날아라, 호랑이』는 자유롭고 경쾌한 그림, 진지하지만 무겁지 않은 내용, 곳곳에 숨어 있는 유머가 매력적인 그림책입니다. 리쿠는 결국 하늘을 날았을지, 혹시 또 다른 문제는 없었을지, 끝까지 책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그림작가
리킨 파레크
옮긴이
김영선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