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또박또박 반갑게 인사해요 [개정판 ] 글 : 안미연 그림 : 홍효정, 홍우정 출판사 : 상상스쿨 / 32쪽 발행일 : 2020-06-10

여우 박사님이 만든 로봇 포포는 인사말을 잘 몰라요. 유치원을 가며 박사님께 "다녀왔습니다!" 하지 뭐예요. 박사님은 똑똑한 귀뚜라미 로봇 키키를 포포의 어깨에 놓아주었어요. 유치원에서 만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엉뚱한 인사를 하는 포포. 키키가 가르쳐줄 때마다 포포는 인사말을 하나하나 배워갑니다.

이 책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인사를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유아와 비슷한 또래의 주인공이 계속 실수를 저지르면서 인사법을 알아나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전개되어,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책을 볼 수 있습니다. '포포가 이럴 때 이렇게 인사를 했었지' 하고 책의 내용을 떠올리다보면, 때와 장소에 알맞는 인사법과 예절을 아이가 쉽게 익혀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 : 홍효정, 홍우정
대학에서 서양화, 디자인을 공부하고, 지금은 애니메시션과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어요. 동물들이 이야기도 하고 아이들과 뛰어 놀기도 하는 상상의 세계가 마음껏 펼쳐진 그림책을 무척 좋아합니다. 재미있고 행복한 그림으로 어린이들과 만나고 싶어합니다. 『저승에 있는 곳간』, 『말 못할 양반』, 『도깨비 감투』, 『소가 된 게으름뱅이』 등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안미연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