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우주 탈출 코딩 대작전 글 : 양지안 송상수 감수 그림 : 강혜숙(수쿠왕자) 출판사 : 웅진주니어 / 0쪽 발행일 : 2020-03-23

단계적 컴퓨팅 사고력을 경험하게 하는 코딩 그림책

코딩이 본격적으로 초등학교 정규 교육 과정 안으로 들어오면서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 또한 핫해졌다. 코딩 교육의 목적은 컴퓨터처럼 사고하는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컴퓨터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처럼 문제를 단순화하고 이를 논리적,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똑똑똑 코딩 그림책’ 시리즈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코딩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코딩 입문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코딩은 생활이에요

코딩을 벗어난 생활이 가능할까? 코딩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이미 우리 생활 곳곳에 침투해 있다. 빛 센서가 작동하여 어둠을 인식하는 가로등, 기름의 양을 인식해 연료 경고 표시등을 깜박이는 센서, 연기가 나면 경보를 울려 위험을 알리는 감지 센서, 온도 조절기, 쇼핑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바코드…… 이 모든 것들이 코딩의 동작 원리 안에서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똑똑똑 코딩 그림책’ 시리즈는 이야기 속 직접적인 사례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단계적으로 연습하게 함은 물론, 코딩에 관계된 다양한 상식이나 놀이를 제안하여 흥미진진한 코딩의 세계로 안내한다.

같은 일을 반복하는 일에도 코딩이 있다면 문제없지!

같은 일을 수없이 계속 반복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얼마나 힘들고 지겨울까? 『우주 탈출 코딩 대작전』에서 뚜리와 차차루는 우주 탐사를 마치고 지구로 돌아가던 길에 낯선 행성에 떨어지고 만다. 간신히 식량이 될 만한 열매를 찾긴 했지만, 열매를 따고 자르고, 그 속의 물을 통에 담는 일을 반복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는데…… 이런 반복적인 일은 로봇 또또가 제격! 로봇에게 어떤 일을 반복하라고 명령을 내릴 때 사용하는 명령문이 바로 ‘반복문’이다.

뚜리와 차차루는 반복문을 사용해 로봇 또또에게 코딩을 하고, 어려워 보일 것만 같던 일은 금세 마무리된다. 또 어떤 일들이 뚜리와 차차루를 기다리고 있을까? 이 둘은 과연 지구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글작가
양지안
그림작가
강혜숙(수쿠왕자)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