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내 몸이 궁금해요 글 : 리즈벳 슬래거스 그림 : 리즈벳 슬래거스 출판사 : 언어세상(사파리) / 32쪽 발행일 : 2020-03-13

소중한 내 몸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 몸에는 어떤 기관이 있을까요? 쫑긋쫑긋 소리를 듣는 두 귀와 폴짝폴짝 뛰는 튼튼한 다리, 킁킁 냄새를 맡는 코 등 많이 있지요. 카렐은 목욕할 때면 거울을 보며 몸의 여러 부분을 가리켜 본답니다.

『내 몸이 궁금해요』는 귀여운 카렐과 함께 ‘소중한 내 몸’에 대해 알아보는 그림책이에요. 카렐의 신체 부위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카렐이 갓 태어났을 때부터 유치원에 다니는 지금에 이르기까지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보며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요. 이러한 카렐을 보면 우리 아이도 내 몸의 신체 부위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성장해 가는지 자연스레 알 수 있답니다.

어린 시기부터 자신의 몸에 대해 아는 것은 중요해요. 내 몸의 기관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면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도 더 소중히 여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 아이의 사진첩을 보며 카렐의 모습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아요. 아이가 태어난 날, 처음 걸음마를 한 날, 돌잔치 한 날, 처음 엄마 아빠라고 말한 날 등 아이가 자라며 어떤 일이 있었는지 들려주면 내가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게 될 거예요.

출판사 리뷰

사랑스럽고 공감 가는 캐릭터, 내 친구 카렐!

아이는 3세가 되면, 자신의 몸에 대해 인식하고 나와 타인이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때로는 외모가 다른 친구를 만나면 이상한 시선으로 바라보거나 놀리기도 하지요. 이 책에는 머리카락과 눈동자의 색깔, 코와 귀의 모양과 크기 등 생김새가 다른 카렐과 여러 친구들이 나와요.

아이와 함께 『내 몸이 궁금해요』를 읽으며 환경에 따라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다는 것을 알려 주세요. 그리고 생김새가 다르더라도 모두 소중한 존재이고, 외모가 다르다고 상대를 불편해하거나 놀려서는 안 된다는 것도요. 카렐의 친한 친구 중에는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믹이 있습니다. 믹은 다리가 불편하지만 농구도 열심히 하고,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아요. 카렐이 여러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면 우리 아이도 나와 다른 피부색이나 눈동자 색, 장애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없는 아이로 자라게 될 거예요.

카렐은 벨기에 작가 리즈벳 슬래거스가 아이를 키우며 경험한 생생한 일상을 그림책으로 담아 더욱 사랑스럽고 공감이 갑니다. 그래서 벨기에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가 되었지요. 아이들은 매일 만나는 친구 같은 카렐을 보면서 여러 가지 긍정적인 간접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발랄하고 선명한 색감의 그림 속 카렐의 천진난만한 표정을 보며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끼게 되지요. 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기분 좋은 행복감을 안겨 주는 [내 친구 카렐] 그림책을 선물해 주세요.

사운드펜으로 더 생생하게 읽어요!

이 책은 ‘사운드펜’으로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어요. 전용 사운드펜으로 책 표지는 물론, 본문에 있는 그림과 글자들을 눌러 보세요. 생생한 효과음과 함께 더 흥미로운 이야기와 세상이 펼쳐진답니다. 엄마 아빠가 읽어 주지 않아도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고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 글자를 배우는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림작가
리즈벳 슬래거스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