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담배 괴물 글 : 정란희 그림 : 이갑규 출판사 : 크레용하우스 / 36쪽 발행일 : 2020-03-13

사랑하는 아빠의 어깨 위에 이상한 괴물이 붙어 있어요. 아빠가 하루 종일 담배를 계속 찾게 만들고 온 집 안에 담배 냄새가 가득하게 만들었지요. 엄마와 나는 담배 괴물로부터 아빠를 지켜 내기로 결심했어요. 아빠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담배 괴물을 떼어 내기로 했지요! 『담배 괴물』은 담배의 해로움과 금연 방법들을 알기 쉽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며 담배로부터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을 거예요.

출판사 리뷰

금연 교육은 유아 시기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는 ‘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아에게 이런 교육이 왜 필요할까요?

간접흡연으로 인한 전 세계 사망자 60만 명 중 아동이 28%를 차지할 만큼 간접흡연은 유아의 건강에 치명적 영향을 미치므로,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유아를 보호해야 합니다. 또한 유아는 가까운 어른들이 하는 행동은 무엇이든 따라 하고 싶은 욕구가 있으므로, 흡연에 대해 올바른 지식 함양을 통해 슬기롭게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흡연 시작 연령이 10.6세로 점차 하향화되는 추세랍니다. 흡연 시기가 빠를수록 중증 흡연자가 될 확률이 높아짐에 따라 조기 흡연 예방 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담배 피우는 아빠는 아무래도 쉽게 피곤해하고 좋지 않은 담배 냄새가 납니다. 물론 집 안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아빠의 손이나 옷, 머리카락에 묻은 발암물질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겠지요. 습관적으로 담배를 피우는 아빠가 어떻게 하면 담배를 끊을 수 있을까요?

이 그림책은 담배를 괴물로 비유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담배의 위해성을 보여 주고, 아빠의 금연을 위해 어떻게 가족들이 도와야 되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그려 냅니다. 온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금연 교육이 될 것입니다.

글작가
정란희
그림작가
이갑규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