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최고의 이름 글 : 루치루치 그림 : 루치루치 출판사 : 북극곰 / 52쪽 발행일 : 2020-02-28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기획 작품
‘최고의 웃음’으로 ‘최고의 사랑’을 선물하는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을 위한 그림책

깊은 밤, 아빠 곰은 언덕 위에 서서 간절한 소원을 빌었어요. ‘해님, 달님, 별님, 제발 아기 곰 하나만 낳게 해 주세요.’ 곰 가족은 아빠 곰과 엄마 곰, 둘뿐이었거든요. 놀랍게도 소원이 이루어졌어요. 마침내 아기 곰이 태어난 거예요. 귀하고 소중한 하나뿐인 우리 아기 곰! 그런데 아기 곰 이름을 뭐라고 지으면 좋을까요?

출판사 리뷰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아기 곰이 태어났어요

아빠 곰과 엄마 곰이 그토록 바라던 아기 곰이 마침내 태어났습니다. 아빠 곰은 해님, 달님, 별님에게 감사하고 또 감사하며 숲속 친구들을 불러 잔치를 열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아기 곰의 탄생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서지요.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아빠 곰이 숲속 친구들에게 특별한 부탁을 합니다.
“우리 아기 곰에게 최고의 이름을 지어 주세요!”

최고의 이름을 선발합니다!

아빠 곰은 숲속 친구들에게 아기 곰의 이름을 지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아빠 곰과 엄마 곰에게는 단 하나뿐인 아기 곰이니,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름을 지어 주고 싶습니다. 숲속 친구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이름을 하나씩 추천합니다. 그런데 이를 어쩌죠? 아빠 곰은 숲속 친구들이 추천해 준 이름이 전부 마음에 듭니다. 아빠 곰이 고민 끝에 정한 최고의 이름은 과연 무엇일까요? 사랑스러운 캐릭터, 재밌는 이름 그리고 유쾌한 반전이 돋보이는 그림책 『최고의 이름』입니다.

저마다 다른 이름에 담긴 ‘삶’와 ‘사랑’에 관한 통찰

숲속 친구들이 붙여 준 이름은 모두 매력적입니다. 동시에 저마다 다릅니다. 아마도 숲속 친구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삶’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래 사는 것, 모험을 하며 사는 것, 영웅이 되는 것···. 도대체 최고의 삶은 어떤 삶일까요? 『최고의 이름』을 읽으면, 나도 모르게 우리 삶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곰곰이 생각하게 됩니다.

아마도 세상의 모든 부모는 자기 아이가 최고의 이름으로 최고의 삶을 살기를 바랄 것입니다. 모든 부모는 자기 아이를 가장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이름은, 최고의 사랑을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입니다. 모든 부모는 『최고의 이름』으로 당신에게 사랑을 전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이름은?

『최고의 이름』이 흥미로운 점은 저마다 생각하는 최고의 이름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기 곰을 위해 저마다 다른 최고의 이름을 추천하는 모습은 엉뚱하고도 따뜻합니다. 더불어 이름에는 커다란 힘이 있습니다. 누군가를 사랑을 담아 표현하는 말이니까요. 『최고의 이름』을 읽은 독자는 자신에게 새로운 이름을 지어 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이름이 부모가 지어 준 최고의 이름과 다를 수도 있으니까요. 새로 최고의 이름을 지었다면, 이제 외쳐 보세요. “오늘부터 내 이름은 바로~!”

전 세계 독자들을 위한 영문 페이지

『최고의 이름』에는 본문이 끝나면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영어 번역문이 실려 있습니다. 전 세계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북극곰이 정성껏 마련한 지면입니다. 이미 북극곰이 출간한 많은 도서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GC ENGLISH PICTURE BOOK이라고 이름 지어진 영문 페이지를 통해 온 세상 사람들의 마음이 이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그림작가
루치루치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