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물은 요술쟁이야 글 : 전찬희 김경진, 전화영 감수 그림 : 이은복 출판사 : 스푼북 / 40쪽 발행일 : 2019-11-20

내가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 아는 사람은 아직 아무도 없어. 나는 살아 있는 모든 것에 담겨 있지. 꽁꽁 얼었다가 졸졸 흐르고 두둥실 떠도는……, 나는 누구일까? 요술쟁이처럼 변화무쌍한 물, 넌 어디까지 아니? 물의 비밀이 담긴 과학 지식 그림책!

출판사 리뷰

물이 요술쟁이라고요?

생물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물이에요. 우리는 며칠 동안 음식을 먹지 못해도 살 수는 있지만, 물을 마시지 못하면 살 수 없어요.『물은 요술쟁이야』는 이 세상 모든 곳에 다양한 상태로 존재하는 물 덕분에 수많은 생명들이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물이 자신을 알아맞혀 보라고 질문을 던지면서 시작되는 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답니다. 그러면서 스스로 답을 계속 연상하게 만들지요.

“꽁꽁 얼었다가 졸졸 흐르고 두둥실 떠도는……. 나는 누구일까? 내가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 비밀을 아는 사람은 아직 아무도 없어. (중략) 살아 있는 모든 것에 내가 담겨 있단다.”
(본문 6~8쪽 중에서)

눈에 보이든 보이지 않든 이 세상 모든 곳에 있는 물. 이 책은 수증기, 구름, 안개, 눈, 강물, 바다 등과 같은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면서 사람과 자연, 더 나아가 지구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물의 성질을 눈으로 확인시켜 줍니다. 이로써 아이들은 평소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물’이 얼마나 대단하고 소중한 물질인지 깨닫게 될 거예요.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물’이라는 물질이 수증기, 안개, 비, 눈, 강, 바다 등 다양한 상태로 변화하면서 세상 전체에 골고루 스며드는 모습을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인상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요. 특히 화가는 이 책의 소재를 연상시키듯 물기를 가득 머금은 수채화로 매 장면을 포근하면서도 시원스럽게 묘사하여 보는 이의 감성까지 촉촉하게 적셔 줍니다.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도표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물의 상태 변화’, ‘물의 여행’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즐거운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글작가
전찬희
그림작가
이은복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