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 글 : 이루리 그림 : 출판사 : 북극곰 / 304쪽 발행일 : 2019-07-12

순수한 웃음, 찡한 눈물, 깜짝 선물, 아름다운 탄성을 주는 그림책 서평집

그림책 마니아이며 평론가이자 편집자, 세계 10여 개국에 수출된 그림책의 작가이자 스타 강사인 이루리가 펴낸 세 번째 그림책 서평집.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1, 2』에 이어서 3년여 만에 출간된 이 서평집은 꾸준히 새 그림책을 탐색하고 음미해 온 작가의 즐거움 가득한 그림책 감상평을 모아 실었습니다. 순수한 웃음과 찡한 눈물, 깜짝 놀랄 만한 기발한 생각, 시선을 사로잡는 아름다움을 갖춘 그림책을 향유하는 기쁨이 온전히 전해집니다. 이루리가 안내하는 그림책 세상은 모두에게 사랑과 행복의 가치를 나누어 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이루리 작가의 세 번째 그림책 서평집
이루리 작가는 이미 2014년에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2016년에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2』를 출간하여 그림책 평론가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했습니다. 2016년 이후에도 이루리 작가는 그림책 작가이자 편집자로 꾸준히 활동하면서 그림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한편 그림책 평론가로서 여러 매체를 통해 그림책 서평을 꾸준히 써 왔습니다. 특히 시사주간지 『시사인』의 [그림책 영토]에 실린 서평과 웹진 『레디앙』의 [그림책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쓴 그림책 서평 60여 편을 모아 세 번째 그림책 서평집을 출간하게 된 것입니다.

그림책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그림책 가이드
그림책 시장의 규모가 커진 만큼 독자들은 오히려 혼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림책의 홍수 속에서 어떤 그림책이 어떤 매력을 지니고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이를 위해 그림책을 고를 때 혹은 어른이 자기 자신을 위해 그림책을 고를 때면 전문적인 그림책 가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은 그림책 가이드로서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림책은 0세부터 100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책이지만, 이루리만큼 그림책에 끝없는 애정을 가지고 이토록 사랑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루리 작가의 그림책 서평에는 사랑이 가득합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그림책의 매력이 더 잘 보입니다.

그렇기에 이루리의 서평을 읽고 그림책을 다시 보면 독자들은 그림책에 숨은 재미를 더 많이 찾을 수 있고, 그림책이 주는 깊은 지혜를 더 잘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루리의 시선을 따라 그림책을 보면 그림책에서 느끼는 재미와 감동이 두 배가 됩니다. 이루리 작가와 함께하면 단순하게 보인 그림책 읽기가 때로는 신나는 모험이 되고 때로는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물이 됩니다.

웃음과 눈물, 깜짝 선물, 아름다운 탄성이 곧 행복!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은 우리 삶에 행복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합니다. 순수한 웃음과 찡한 눈물은 영혼을 가진 인간이 느낄 수 있는 행복의 다른 이름입니다. 기발한 생각이 주는 예기치 못한 깜짝 선물과 탄성을 자아내는 아름다움도 행복감을 가져다줍니다. 신기하게도 이 모든 것이 그림책 안에 다 있습니다. 이루리 작가는 여기에 주목합니다. 그림책을 사랑하는 작가가 그림책으로 인해 행복감을 느낀 체험이 고스란히 전달되면서 독자들도 그 행복감을 함께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 그림책으로 소통하고 싶은 선생님, 엄마, 아빠, 삼촌, 이모
- 그림책을 읽어 보고 싶지만, 어떤 책이 좋은지 알 수 없는 그림책 초보자
- 그림책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은 그림책 애호가
- 이루리 작가의 열렬한 팬

글작가
이루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