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놀고 싶어요! 글 : 박하잎 그림 : 박하잎 출판사 : 현북스 / 44쪽 발행일 : 2019-06-10

제8회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 수상작

현북스가 2011년부터 해마다 주최하는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 제8회 수상작 《놀고 싶어요》. 심사위원 앤서니 브라운과 한나 바르톨린이 이 그림책을 인상적으로 느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작품은 다정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다가가기 쉬운 책입니다. 색과 그림이 잘 구성되었으며 전체 이야기가 아주 만족스러운 결말로 이어집니다. 작품에 사용된 기법은 거칠지만, 동시에 정교합니다. 이러한 작가의 거칠지만 정교한 기법이 그림에 생기와 역동성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또 그림 속 그림자는 극적인 퀄리티를 이야기에 더합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 마음을 들여다보는 다정하고 따뜻한 시선

잠자러 갈 시간. 꼬마 곰은 더 놀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침대로 갑니다. 캄캄해진 집안. 곰은 몰래 이불을 들추고 밖을 살핍니다. 침대에서 내려와 조심조심 가다가 쿠울 잠이 들었다가 깜짝 놀라 깨어나 살금살금 문으로 가서 살짝 문을 엽니다. 그리고…….
대낮같이 밝은 하얀 눈 세상. 눈밭에 있던 토끼들과 함께 놀던 곰은 날다람쥐와 고슴도치, 개구리를 깨워서 함께 신나게 놉니다.
밤새 놀 것만 같던 곰은 어느새 잠이 들고 친구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곰을 깨워 보지만 곰은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마침내 커다랗고 검은 그림자가 나타나…….

정교하면서 역동적인

첫 장면에서 자러 가기 싫어하는 곰의 얼굴, 동작을 따라가다 보면 말똥말똥하게 눈을 뜬 곰이 어느새 침대에 있습니다. 침대를 빠져나온 곰이 살짝 연 문밖으로 환한 빛이 보이고, 책장을 넘기면 온통 새하얀 세상이 펼쳐집니다. 그때부터 쿵쾅쿵쾅 룰루랄라 신나는 놀이 세상이 시작되지요. 곰이 꾸벅꾸벅 졸다가 잠들기 전까지는…….

잠이 오지 않는다고요? 곰과 함께 신나게 놀아 보세요! 곰이 잠들기 전까지!

그림작가
박하잎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