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빨강 책 글 : 바바라 리만 그림 : 바바라 리만(Barbara Lehman) 출판사 : 북극곰 / 40쪽 발행일 : 2019-05-10

수상작

2005 칼테콧상 Honor Book

추천그림책

2019 매체 〈가온빛그림책〉 

2005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
미국 도서관협회 선정 주목할 만한 책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미국 청소년도서관조합 선정 도서
혼 북 매거진 선정 도서

한 소녀가 ‘빨강 책’을 발견합니다. 책을 펼치니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놀랍고도 세밀한 그림 속에서 빨강 책은 대양을 건너고 대륙을 넘나들며 소녀에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줍니다. 그곳에서는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친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글 없는 그림책 『빨강 책』은 2005년 칼데콧 아너 수상작입니다.

출판사 리뷰

2005년 칼데콧 아너 수상작
『빨강 책』은 2005년 칼데콧 아너 수상작입니다. 바바라 리만은 어린 시절부터 오랫동안 꿈꾸던 환상을 그림책에 담았습니다. 정교한 구성과 따뜻한 감성으로 수많은 그림책 전문가와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작가는 빨강 책을 통해 도시 소녀와 섬 소년, 그리고 독자들을 단번에 새로운 모험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소녀와 소년이 우연히 발견한 빨강 책은 두 사람을 이어줍니다. 그리고 두 사람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상상력과 책의 위력을 일깨워 줍니다.


어느 날 우연히 만난 빨강 책
눈 내리는 어느 날, 한 소녀가 학교에 갑니다. 그런데 눈 더미 속에서 빨강 책을 발견합니다. 소녀는 빨강 책을 품에 안고 학교로 갑니다. 수업 시간 내내 소녀의 눈길은 가방에 넣어둔 빨강 책에 가 있습니다. 소녀가 빨강 책을 펼치니 지도가 보이고, 지도 가운데 섬이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섬 가장자리 백사장에 한 소년이 있습니다.
그런데 소년도 백사장에 묻힌 빨강 책을 발견합니다. 빨강 책을 펼치니 눈 내리는 빌딩 숲이 보입니다. 빌딩 가운데 학교가 있고 창문으로 소녀가 보입니다. 그때 소녀가 창밖을 내다봅니다. 그러자 소녀가 보고 있는 빨강 책에서는 소년이 책 밖을 바라봅니다.
마침내 수업이 끝나고 소녀는 빨강 책을 들고 교실 밖으로 나갑니다. 과연 소녀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이제 소녀와 소년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빨강 책』은 시공간을 뛰어넘는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선사하는 놀라운 그림책입니다.


책에 관한 책, 그림책에 관한 그림책
『빨강 책』은 한 권의 책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무 말없는 마법의 빨강 책이지요. 작가는 마법의 빨강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책의 힘을, 무엇보다 그림책의 힘을 선사합니다. 책을 펼치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일을 경험할 수 있고,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상상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오로지 책을 펼치기만 하면 뜻밖에 놀라운 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책이 지닌, 무엇보다 그림책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그림책이 바로 『빨강 책』입니다.


글 없는 그림책의 매력
글 없는 그림책의 가장 큰 매력은 이야기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는 것입니다.
『빨강 책』에는 단 한 줄의 글도 없습니다. 다만 모든 장면에 빨강 책이 나오고 빨강 책을 따라 등장인물들이 움직입니다. 그냥 자유롭게 그림을 따라가면서 그림책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상상해 보세요. 그러고 나서 그림을 보고 자기 마음대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바바라 리만은 『빨강 책』을 통해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독자에게 이야기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림작가
바바라 리만(Barbara Lehman)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