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책 냄새가 제일 좋아! 글 : 박영옥 그림 : 권재희 출판사 : 아롬주니어 / 32쪽 발행일 : 2018-10-10

추천그림책

2019 기관 〈한국그림책연감〉 

우리에게 있어 책이란 어떤 것일까?
어느새 우리 일상생활에서 멀어진 책을 되찾게 한 고양이와
책이 우리에게 주는 기쁨을 그린 작품

지금은 휴대폰 시대.
우리는 생활 정보나 글 읽기, 사람 간 소통 따위를 모두 휴대폰으로 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우리 손에는 핸드폰이 쥐어져 있고, 틈만 나면 이것으로 무엇인가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간혹 있지요. 그러다 보니 우리 삶에서 무겁고, 검색이 어려우며, 들고 다니기 힘든 책들은 책장 속에서 먼지만 쌓여갑니다.

하지만 그동안 우리는 책을 통해 세상과 공감하고, 사는 기쁨 또는 슬픔을 알고, 상상력의 날개도 펼쳤었어요. 책은 우리에게 상상하는 기쁨을, 생각하는 방법을, 넓은 세상을 알게 하는 마르지 않는 샘과 같은 것이었죠. 이 작품이 전하는 책이라는 의미는 어쩌면 작은 울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 삶에서 차지하고 있는 휴대폰이라는 의미도 다시 생각해 볼 때인 것은 아닐까요?

글작가
박영옥
그림작가
권재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