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나 책이야 글 : 정하섭 그림 : 토리 출판사 : 우주나무 / 40쪽 발행일 : 2018-08-17

추천그림책

2019 기관 〈한국그림책연감〉 

책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책의 세계를 소개하는 ‘책 그림책’이다. 책이 자신의 매력과 가치를 어필하는 책의 자기소개서라고도 할 수 있다. 책은 사람이 만들고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 사람에게 지식을 주고, 사람을 사람답게 성장시키는 도구이다. 또한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위로를 주며, 꿈의 세계로 인도하기도 한다. 이 책과 함께 독자들은 매력적인 책의 세계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이다.

출판사 리뷰

책 캐릭터가 자신의 매력과 가치를 어필하는
책의 자기소개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

사람이 만들고 사람을 위해 존재하는 책. 지난날 그 무엇보다 귀한 대접을 받았으나 이제는 여러 미디어에 밀려 그 매력과 가치가 전만 같지 않게 여겨지는 게 현실이다. 그리하여 책이 스스로 나섰다. 이 책은 책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책 캐릭터는 사람에게 말을 걸고 사람에게 다가간다. 책이 여전히 매력 넘치고 쓸모가 많으며 가치가 크나크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때로는 광대처럼 우스꽝스럽고 때로는 학자처럼 진지하며 때로는 다정다감한 책 캐릭터는 독자들을 책의 세계로 안내한다. 말하자면 이 책은 책의 자기소개서다. 책이 사람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하듯 자신의 매력과 가치를 어필한다. 독자들은 개성 넘치며 매력적인 ‘책 그림책’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이미지 작업을 한 토리 작가는 콜라주 기법으로 독특한 캐릭터를 창조했다. 이 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이다.

글작가
정하섭
그림작가
토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