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의 친구사귀기 글 : 데이비드 소먼, 재키 데이비스 그림 : 데이비드 소먼, 재키 데이비스 번역 : 우현옥 출판사 : 아라미 / 40쪽 발행일 : 2013-02-05

무당벌레아가씨 룰루는 즐겁게 엄마랑 같이 놀이터에 갑니다. 놀이터를 둘러보며 함께 놀아 줄 친구를 찾지요. 모래더미에서 혼자 놀고 있는 샘을 발견하고 같이 놀려고 합니다. 그런데 서로 하고 싶은 놀이가 달라요. 룰루는 땅파기놀이는 하고 싶지 않았고 샘은 정글짐에서 놀고 싶지는 않았거든요. 결구 쏘아보며 싸우기도 했어요. 룰루는 걱정이 되었어요. 이러다가 혼자 놀게 되면 어쩌지 하구요. 과연 룰루와 샘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출판사 리뷰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의 친구 사귀기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의 시리즈 두 번째이야기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의 친구 사귀기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라는 사회를 처음으로 경험하는 아이들뿐 아니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친구들에게도 꼭 필요한 이야기입니다. 또 밖에서 친구를 사귀는데 서툴거나 어려워하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지혜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혼자 자라는 경우가 많지요. 그러다 보니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이 바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입니다. 예전처럼 형제자매가 많아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던 때와 달리 요즘은 다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 볼 기회조차 없지요. 자신의 입장만 고집해도 경쟁할 대상이 없으니 별다른 문제가 없으니까요.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처음 가서 느끼는 심리적 갈등을 크게 나누면 ‘선생님이 다른 아이를 예뻐해요 ’ ‘나와 친한 아이가 다른 친구랑 더 친하게 놀아요 ’입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나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 속에서 서로 친구가 되며 더불어 사는 법을 익혀야 하는 것이지요. 이 책은 바로 그런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어졌어요. [서평] 공동체 생활에 익숙하지 않고 나보다 남을 배려하는 것에 서툰 아이들에게 ‘어떻게 친구를 사귈까?’만큼 어려운 일이 있을까요? 일방적으로 사랑을 받기만 하던 아이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다니게 되면, 가족의 품을 벗어나 타인과 관계를 처음 맺게 됩니다. 그럴 때 가장 먼저 부딪히게 되는 문제가 ‘다른 사람을 생각하기’입니다. 무당벌레 아가씨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인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의 친구 사귀기는 바로 이런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랍니다. 작가가 아이들을 키우면서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속마음을 솔직하고 유쾌한 상상으로 그려낸 작품이지요.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가 의견이 맞지 않아 투닥투닥하던 샘과 어떤 방법으로 마음을 열게 되는지, 새로운 친구들과는 어떻게 사귀게 되는지 룰루를 따라 신나는 놀이터로 가 보세요.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고,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데 어울려 신나게 놀다 보면 아이들 마음속에 무언가 조금씩 자라는 것이 있을 거예요. 바로 다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 보는 마음이 씨앗이지요.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의 친구사귀기를 읽으면서 아름다운 마음의 씨앗을 나누어 보세요.

그림작가
데이비드 소먼, 재키 데이비스
옮긴이
우현옥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