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이슬람의 기쁨 라마단 글 : 나이마 로버트 그림 : 시린 아들 출판사 : 스푼북 / 32쪽 발행일 : 2013-06-15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라마단을 다루고 있는 그림책으로 어린이들에게 이슬람교를 소개하는 책입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서정적인 글로 이슬람교의 정신과 문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슬람교는 기독교, 불교와 함께 세계 3대 종교 중 하나입니다. 이슬람교를 믿는 사람들을 무슬림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무슬림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이슬람교는 생소할 것입니다. 책을 펼치면 라마단 달의 신비로움이 번지고 무슬림의 경건한 기도 소리가 들려오는 듯합니다. 책을 통해 라마단의 숨겨진 깊은 의미를 알아보도록 구성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라마단은 이슬람교의 달력으로 아홉 번째 달이에요. 초승달이 뜰 때 시작하여 그 다음 초승달이 뜰 때까지 이어지지요. 라마단 동안에는 해가 떠 있을 때 물과 음식을 먹지 않아요. 배고픔을 참아야 하는 시간이 고통스러울 것 같지만 이슬람교를 믿는 무슬림들에게 라마단은 아주 특별한 시간입니다. 배고픔을 참으며 신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거든요. 또 라마단 동안에는 주위 사람들에게 예의바르고 친절하게 행동할 것을 다짐하지요. 가난한 사람들에게 줄 돈과 물건을 모으기도 해요. 가족과 친구, 이웃과 함께 신의 가르침을 되새기는 라마단은 이슬람의 기쁨이랍니다.

처음 만나는 라마단과 이슬람교
저자는 스코트랜드 출신의 아버지와 아프리카 줄루 족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어요. 유럽의 문화와 아프리카의 문화를 두루 경험한 나이마 로버트는 세계에 이슬람 문화를 올바로 알리기 위해 무척 노력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처럼 이슬람교가 생소한 곳에서 나이마 로버트의 책은 제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라마단을 다루고 있는 그림책으로 어린이들에게 이슬람교를 처음 소개하는 책으로 안성맞춤이에요. 아름다운 그림과 서정적인 글로 이슬람교의 정신과 문화를 다루고 있답니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라마단 달의 변화를 느끼며 이슬람 문화를 배워요
이슬람교는 기독교, 불교와 함께 세계 3대 종교 중 하나예요. 이슬람교를 믿는 사람들을 무슬림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무슬림이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인지 이슬람교는 생소하지요. 이 책은 라마단을 통해 이슬람교를 친숙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책을 펼치면 라마단 달의 신비로움이 번지고 무슬림의 경건한 기도 소리가 들려오는 듯해요. 우리 함께 라마단의 숨겨진 깊은 의미를 알아보도록 해요.

더 궁금하다고요?
새로운 초승달이 뜨고 라마단이 끝나면 무슬림은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나요? 그렇다면 책을 꼼꼼히 읽어 보아요. 라마단과 이슬람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요. 책을 끝까지 읽은 어린이라면 조금은 알 수 있을 거예요. 라마단 달빛이 얼마나 아름답게 세상을 비추고 있는지 말이에요.

글작가
나이마 로버트
그림작가
시린 아들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