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발타자와 함께라면 시간은 정말 쉬워! 글 : 마리 엘렌느 플라스, 페오도라 그림 : 카롤린느 퐁텐느 리퀴에 번역 : 김희정 출판사 : 청어람아이(청어람미디어) / 0쪽 발행일 : 2009-10-15

몬테소리 교육으로 배우는 시간개념, 특별한 달력으로 함께 배워 보아요!

어린이 여러분은 누군가를 기다려 본적이 있나요? 오늘 발타자는 할아버지로부터 발타자를 보러오신다는 편지를 받고는 할아버지를 기다리고 있어요. 여러분도 발타자와 함께 할아버지를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보세요. 그리고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발타자에게 알려주세요. 또 시간을 잴 수 있는 도구도 만나보세요

『발타자와 함꼐라면 시간은 정말 쉬워!』는 몬테소리 교육방법을 적용한 것으로 일상생활과 시간 수학적 개념, 나와 가족의 역사 등을 배울 때 사용하는 긴 달력을 활용하였습니다. 책 뒤에 실린 부록을 사용하여 매일 자신에게 일어난 중요한 사건들을 기록하고 시간을 시각화하면서 흐르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함께 놀이해 보세요.

출판사 리뷰

글 : 마리 엘렌느 플라스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났으며, 브뤼셀, 프랑크푸르트, 런던과 파리에서 자랐다. 마리 엘렌느 플라사는 여행을 좋아했으며, 패션, 완구 등 다양한 일을 경험하다가 마리아 몬테소리의 아동교육학을 접하면서 글쓰기를 시작하였다. 발타자와 빼뺑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혼자 할 수 있게 도와줘』시리즈와 『발타자와 함께하는 워크북』 시리즈를 만들었으며, 『발타자의 크리스마스』『발타자의 굉장한 ABCD』등 20여 권의 책을 만들었다.

글 : 페오도로 스탠시오프
페오도라 스탠시오프는 미국인으로, 1961년 브라질에서 태어났다. 파리와 런던에서 사회인류학을 공부하던 중 자신의 아이들을 통해 몬테소리를 알게 되었다. 런던에서 몬테소리 과정을 이수하였고, 툴루즈에 몬테소리 국제학교를 설립하고 10년째 그곳에서 살고 있다.『발타자와 함께라면 시간은 정말 쉬워!』등을 함께 썼다.

그림작가
카롤린느 퐁텐느 리퀴에
옮긴이
김희정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