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나만 몰랐던 잠 이야기 글 : 허은실 그림 : 이희은 출판사 : 풀빛 / 40쪽 발행일 : 2017-09-13

추천그림책

2018 기관 〈어린이도서연구회〉 

일생의 3분의 1을 잠으로 보내는데,
우리는 잠은 무엇인지, 왜 자는지, 잠을 자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있나요?

우리는 일생의 3분의 1을 잠으로 보냅니다. 어떤 이들은 잠을 자며 보내는 시간이 아깝다며, 수면 시간을 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잠을 자는 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거라고요? 아니에요. 잠은 우리가 더욱 현명해지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에요. 이미 잠의 효능은 과학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어요.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 안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일들이 뇌의 기억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면역력을 높여 줘요. 평소보다 잠을 덜 자면 부족한 잠은 열 배, 스무 배로 불어서 우리 몸에 ‘잠빚’이 되어 쌓여요. 그럼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병에도 잘 걸리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많이 나오고, 기억력도 점점 나빠져요. 짜증도 잘 내게 되고요. 대체 잠은 무엇이기에, 왜 자야 하고,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함께 알아볼까요?

글작가
허은실
그림작가
이희은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