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잘 뽑은 반장 글 : 권해요 그림 : 최소영 출판사 : 큰북작은북 / 56쪽 발행일 : 2017-05-22

초등학교의 학급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 선거를 배워요.

담임선생님이 다음 주에 학급 임원 선거를 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전학 와서 친구가 없지만, 나는 선거 공약으로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그런데 우리 반 반장 후보들의 선거 운동이 장난 아니에요. 나는 걱정이 되어서 아이들의 관심을 끌 만한 방법이 있는지 엄마한테 물었어요. 엄마는 반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행동으로 보여주라고 하셨어요. 아빠는 스스로 생각해서 공약을 발표하면 진지하게 들어주겠다고 하셨지요. 마침내 학급 임원 선거를 하는 날! 저마다 개성이 강한 일곱 명의 반장 후보가 칠판 앞에 섰어요.

반 아이들을 늘 웃게 하는 희동이, 덩치 큰 형 같아서 아이들이 잘 따르는 우람이, 누가 봐도 모범생인 바른이, 쫓아다니며 인사하는 인아, 선물을 나눠 주는 리지, 친구들의 추천을 받은 솔이, 그리고 전학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나……한 명씩 선거 공약을 발표한 뒤에 투표가 시작되었어요. 그런데 이럴 수가! 개표 결과, 나는 빵표예요. 창피해서 고개도 들지 못하고, 반장이 된 친구에게 축하한다는 말도 못했는데, 내 짝은 나보고 멋지대요. 엄마는 기특하다고 했고요. 왜 그랬을까요?

글작가
권해요
그림작가
최소영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