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투명 인간 에밀 글 : 뱅상 퀴브리에 그림 : 로낭 바델 번역 : 이정주 출판사 : 스푼북 / 32쪽 발행일 : 2017-05-15

추천그림책

2018 기관 〈열린어린이〉 

마음대로 행동하고 싶을 때, 투명 인간이 된 에밀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오늘은 아무도 에밀을 보지 못할 거예요. 투명 인간이 되기로 했거든요. 투명 인간이 되면 부모님의 잔소리를 피해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잖아요.
여러분도 투명 인간이 되고 싶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투명 인간이 되어 마음대로 행동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투명 인간이 된 에밀의 모습을 보며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출판사 리뷰

에밀은 투명 인간이 되기로 결심했어요. 투명 인간이 되면 싫어하는 치커리 요리를 먹지 않아도 되고, 좋아하는 초콜릿 무스를 마음껏 먹을 수 있잖아요. 그런데 이상해요. 분명 에밀은 투명 인간이 되었는데 엄마는 에밀을 보는 것 같아요. 에밀은 엄마가 어떻게 자신을 볼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봤어요. 아하! 에밀은 엄마가 자신이 입고 있는 옷을 본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에밀은 입은 옷을 다 벗고 의기양양해했어요. 이제 엄마도 자신을 볼 수 없을 거예요. 그런데 갑자기 좋아하는 줄리가 집에 찾아왔어요. 투명 인간인 에밀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마음껏 줄리를 볼 수 있겠죠?

에밀의 모습에서 아이들은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위한 마음에 먹을 것이나 행동거지 등에 대해 여러 가지 말을 하게 돼요. 하지만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잔소리로만 들릴 수도 있어요. 부모님의 간섭에서 벗어나 마음대로 하고 싶겠지요. 그럴 때 아이들은 슈퍼맨이나 투명 인간이 되고 싶다는 등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어요. 에밀처럼요.
투명 인간이 되어서 마음대로 행동하는 에밀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에밀이 마냥 부럽기만 할까요? 평소 자신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은 아이들에게 에밀의 모습은 생각할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거예요.

글작가
뱅상 퀴브리에
그림작가
로낭 바델
옮긴이
이정주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