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거짓말쟁이 왕바름 글 : 박영옥 그림 : 유수정 출판사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40쪽 발행일 : 2016-10-28

추천그림책

2017 기관 〈열린어린이〉 
2017 기관 〈한국그림책연감〉 

거짓말이 나쁜 것이라는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거짓말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알려 주는 책입니다. 거짓말을 하는 아이는 나쁜 아이일까요? 세상은 좋다, 착하다, 나쁘다, 못되다 등으로 구분되는 세상이 아닙니다. 살면서 우리는 본의 아니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건네는 상냥한 인사도 내 마음과 다른 행동일 수 있고, 아이를 꾸짖는 엄마의 말들도 엄마의 마음과 다른 거짓말일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거짓말을 할 수도 있는 상황들이 존재합니다. 정직하고 바르기만 한 아이가 융통성 있게 상황을 바라보고 그 상황에 맞게 아이들을 돕기도 하고 상황을 유연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거짓말을 하라, 하지 말아라가 아니라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거짓말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 주는 이야기입니다.

출판사 리뷰

왕바름은 언제나 바르고 정직합니다. 어른들 말씀 잘 듣고 거짓말 안 하고 공부도 1등입니다. 반장인 바름이는 자습 시간에 아이들이 떠들면 이름을 그대로 쓰고, 딴짓하는 아이가 있으면 선생님에게 말합니다. 학교가 끝나면 불량 식품을 사 먹지 않고 바로 집으로 옵니다. 그러다 보니 친구가 없습니다. 일주일 후 닥칠 ‘짝꿍 투표’에서 아무도 자기 이름을 써 주지 않을 것이 뻔합니다. 바름이 앞에 나타난 거짓말 요정, 거짓말쟁이가 된 왕바름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글작가
박영옥
그림작가
유수정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