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The castle 인형의 성 글 : 유수정 그림 : 유수정 출판사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60쪽 발행일 : 2016-05-27

추천그림책

2017 기관 〈한국그림책연감〉 

동희는 미국으로 출장을 간 아빠가 보고 싶고, 아빠와 함께하는 다른 아이들이 부럽습니다. 아빠는 작년 여름 방학 이후 연락이 없습니다. 어느 날 놀이공원에 간 동희는 그곳 인형가게에서 인형 수레를 가지고 온 수상한 할머니를 보고, 수레에 숨어 할머니를 따라가게 됩니다. 할머니는 강을 건너 숲 속에 위치한 큰 성으로 들어갑니다. 인형의 성에 가게 된 동희는 할머니에게 들켜 성에 갇히게 되지만 말을 하는 쥐를 만나 인형의 성과 그라팜에 대해 알게 됩니다. 이 성의 집사였다는 쥐는 마녀 그라팜이 아빠들을 납치해서 인형으로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동희는 혹시나 하는 생각에 아빠를 찾기 시작합니다. 동희는 아빠를 인형의 성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아빠와 함께 인형의 성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물의 요정, 숲의 요정, 치타들, 그리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등장하는 신비한 모험이 가득한 있는 인형의 성을 만나 보세요.

출판사 리뷰

마녀가 등장하는 판타지 동화로 구성되었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가족에 대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화입니다. 아빠들을 인형으로 만드는 무시무시한 마녀 그라팜이 살고 있는 성은 세상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신비한 마법의 공간입니다. 마녀 그라팜의 성 안에는 인형들로 변한 아빠들과 동물로 변한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 동화 속 동희의 모험은 실제로 일어난 일처럼 보이기도 하고 상상 속 이야기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동희가 정말로 마녀의 마법에 걸린 아빠를 구출해서 인형의 성을 떠났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동희의 아빠는 엄마와 다투고 사이가 멀어져, 동희와 연락을 끊고 떠났다가 다시 돌아왔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든 동희의 상상이든 동화 속에는 멋진 모험이 등장합니다. 동희가 마녀 그라팜과 대립하면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유수정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