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멀리 더 멀리 가까이 더 가까이 글 : 르네 메틀러 그림 : 르네 메틀러 번역 : 이정주 출판사 : 스푼북 / 44쪽 발행일 : 2016-01-15

추천그림책

2018 기관 〈열린어린이〉 
2017 기관 〈열린어린이〉 

이 그림책은 점점 멀리 보기와 점점 가까이 보기 기법으로 인간의 손길이 닿은 환경과 닿지 않은 자연을 보여 줘요. 아주 가까이에서 본 세밀한 모습부터 하늘에서 내려다 본 풍경까지 다채로운 풍경이 책 속에 펼쳐진답니다. 풍부한 세부 묘사와 압도적인 크기의 변화를 통해 공간과 시간의 변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요.

출판사 리뷰

자세히 들여다보면 전에는 알지 못했던 신기한 자연이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요

*멀리 보기와 가까이 보기
가장 가까이 봤던 쪽에서부터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눈에서 멀어지는 것처럼 사물이 점점 작아져요. 반대로 비행기에서 내려다본 것 같은 풍경은 한 짱씩 넘길 때마다 우리 눈에 가까워지는 것처럼 점점 확대돼요.

*공간과 크기
흰색 네모는 앞 장의 이미지를 그대로 옮긴 거예요. 뒷장으로 넘기면 흰색 네모는 더 큰 공간을 담거나 더 작은 공간을 담아요. 서로 다른 크기의 공간을 비교하며 어떻게 달라지는지 익힐 수 있어요.

*관찰하기
각 이미지를 찬찬히 살펴보면 다양한 동식물을 발견하고, 흥미로운 뒷이야기를 세밀한 묘사를 통해 알게 돼요.

*다른 환경
거대한 풍경 속에는 서로 다른 두가지 환경이 있어요. 인간의 손길이 닿은 환경(재배된 과일, 집이 모여 있는 마을, 경작된 밭 등)과 닿지 않은 자연(야생 열매, 개발되지 않은 강, 울창한 숲 등)이 연이어 펼쳐져요.

*시간의 흐름
집을 빠져나온 고양이, 장소를 옮겨 다니는 여우, 그 밖의 세부 묘사를 통해 시간이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글작가
그림작가
르네 메틀러
옮긴이
이정주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