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돌무더기 글 : 안재희 그림 : 이승태 출판사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48쪽 발행일 : 2015-09-21

추천그림책

2016 기관 〈한국그림책연감〉 

이 책은 “숭례문에서 사라진 어처구니”의 저자가 어렸을 때부터 소망했던 꿈을 이루게 된 과정을 진솔하게 쓴 책입니다. 산길을 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돌무더기에는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담겨 있습니다. 일곱 살 때 처음 돌무더기에 소원을 빌었던 저자는 그때의 꿈을 잊고 어른이 되었지만 세상 속에서 무수히 많은 돌무더기를 만나게 됩니다. 세계 곳곳에는 돌을 올려놓고 소원을 빌고 있는 사람들이 어디에나 있었고, 만년설이 뒤덮인 로키 산,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캄보디아, 베트남에도 돌무더기는 존재했습니다. 사람들의 간절한 소망들을 단단히 붙들고 있는 돌들은 비바람이 불어도 눈보라가 쳐도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소망이 담긴 돌무더기는 사라지지 않고 계속 이어져 오고 있었던 것입니다.
눈부신 과학 문명의 발달로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나날이 새로운 것이 늘어나고 옛것은 흔적 없이 사라집니다. 개인주의가 팽배하여 서로가 서로에게 경계선을 긋고 불가침 영역을 고수하는 오늘날, 저자는 민중이 이어 온 소박하고 기교 없는 돌무더기를 통해 진정한 소통과 공감의 길이 있음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돌무더기에 돌을 올려놓는 것을 통해 자신의 소망을 되새기고, 소중히 간직했던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기억해 보자는 의미에서 이 글을 썼습니다. 저자는 이 책 속에 어린 시절의 추억과 자신의 꿈, 그리고 여러 사람들의 꿈을 모두 담았습니다.

글작가
안재희
그림작가
이승태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