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네가 크면 말이야 글 : 이주미 그림 : 이주미 출판사 : 현북스 / 36쪽 발행일 : 2015-06-22

수상작

2015 현북스그림책공모전 

추천그림책

2017 기관 〈열린어린이〉 
2016 기관 〈한국그림책연감〉 

2011년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과 덴마크를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 한나 바르톨린이 한국에서 열린 워크숍을 통해 한국 작가들의 다양한 스타일과 재능을 발견한 후로, 두 작가가 현북스와 함께 뜻을 모아 그림책 공모전을 시작하였습니다. 매년 해를 거듭할수록 탄탄한 이야기 전개와 독특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는 역량 있는 작가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과 한나 바르톨린은 이번 제 4회 공모전에서 모두 네 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그 중《네가 크면 말이야》는 ‘네가 크면’ 어떤 직업을 갖게 될지, 어떤 어른이 될지 들려주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의 미래에 대한 상상

아이들이 가장 많이 받는 질문 가운데 하나가 아마도 ‘커서 무엇이 되고 싶니?’일 것이다. 하지만 ‘무엇’에 집중하느라 차마 생각하지 못한 것이 하나 있다. 보통 ‘어떠한’ 무엇이 되고 싶으냐고 묻지 않는다는 것이다.

《네가 크면 말이야》에서 작가는 어떤 직업을 갖게 될지, 어떤 어른이 될지 들려주면서 아이들에게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가 선생님이 된다면 인생을 즐겁게 사는 방법을 가르칠 거야.’ ‘네가 축구 선수가 된다면 정정당당하게 경기를 즐길 줄 아는 국가 대표가 될 거야.’ ‘네가 요리사가 된다면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주방장이 될 거야.’

작가는 아이들이 자신의 그림책을 계기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떤 어른이 되고 싶은지 떠올려 보기를 바라며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썼다.

그림작가
이주미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