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푸른 공주 글 : 게이 채프만 그림 : 게이 채프만 번역 : 장루미 출판사 : 아라미 / 0쪽 발행일 : 2011-08-10

신비스러운 푸른색이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그러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면, 겉으로 드러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감동이 숨어 있지요. 오래 전 잃어버린 접시 조각을 손자가 찾아온다는 이야기 속에는 눈에 보이지 않고, 말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세대를 이어 전해져 오는 많은 것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지나치는 사소한 것들 속에도 귀한 보물처럼 전해질 수 있는 순수한 영혼이 깃들어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길 잃은 푸른 공주가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은 그 소중한 보물을 발견할 줄 아는 소년의 순수한 마음 때문이 아닐까요?

출판사 리뷰

풍부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이야기입니다. 호주 국민이 사랑하는 작가 게이 채프먼의 대표작으로, 도자기라는 특이한 소재에 작가 특유의 환상적인 그림이 더해 한 편의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합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이야기와 그림의 소재가 될 수 있고, 그것은 곧바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고 작가는 말합니다. 작품 전체에 깔려 있는 푸른색은 희망을 상징하는 동시에 이야기를 더욱더 환상적으로 이끌어줍니다. 접시 조각의 일부인 푸른 공주는 숲 속에 혼자 남아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까요? 푸른 공주의 집을 찾아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소년의 마음은 얼마나 따뜻한가요? 푸른 공주는 과연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푸른 공주]는 먼저 신비스러운 푸른색이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그러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면, 겉으로 드러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감동이 숨어 있지요. 오래 전 잃어버린 접시 조각을 손자가 찾아온다는 이야기 속에는 눈에 보이지 않고, 말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세대를 이어 전해져 오는 많은 것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지나치는 사소한 것들 속에도 귀한 보물처럼 전해질 수 있는 순수한 영혼이 깃들어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길 잃은 푸른 공주가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은 그 소중한 보물을 발견할 줄 아는 소년의 순수한 마음 때문이 아닐까요? 오래 전 소풍을 갔다가 할머니는 아끼는 접시가 깨지면서 한 조각을 잃어버렸습니다. 푸른 공주가 그려진 부분이었지요. 푸른 공주는 숲속에 혼자 남아 누군가 자신을 데리러 오길 기다렸습니다. 마침 소년이 숲을 지나다 푸른 공주를 발견하고 다가왔어요. 그리고 푸른 공주의 집을 찾아주기 위해 애쓰지요. 푸른 공주는 기억을 더듬어 자신이 살았던 집을 설명하고, 소년은 푸른 공주의 기억과 비슷한 곳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어디에도 푸른 공주의 집은 없었어요. 과연 푸른 공주의 집은 어디일까요? 소년은 푸른 공주의 집을 찾아줄 수 있을까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작가가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해 감동적인 이야기로 풀어내어 국내에서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도 단번에 아름답고 신비스러운 [푸른 공주] 속으로 빠져들 것입니다.

글작가
게이 채프만
그림작가
게이 채프만
옮긴이
장루미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